파이어로

From 위키백과
(Redirected from 불화살빈)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파이어로(Talonflame, 일본어: ファイアロー 화이아로[*])의 분류는 불새포켓몬이다.

특징[edit]

불화살빈이 레벨 35에 진화한다.

격렬한 싸움으로 흥분하게 되면 온몸의 깃털 사이에서 불꽃을 뿜어내며 비행한다. 화살꼬빈과 불화살빈까지는 울새였지만, 이젠 포켓몬.

사냥감을 덮칠 때의 스피드는 시속 500km이며, 강렬한 킥으로 꼼짝 못하게 한다.

숨겨진특성인 질풍날개를 가진 화살꼬빈을 프렌드사파리에서 발견하기 전까진 지금까지 스토리 초반에 나오는 비행몬이랑 다를 것 없다고 생각되었지만 비행 기술의 우선도를 +1해주는 질풍날개를 얻은 후로부터는 120짜리 자속받는 선공기를 날리면서 격투와 벌레타입을 거희 멸종시키는 기염을 토하면서 레이팅 큰 영향을 주었다. 7세대에서는 질풍날개가 체력이 100%일 때에만 비행타입 기술에 우선도가 높아지도록 수정되어서 하향되었다.

포켓몬스터 XY》36화에서 스카이배틀 트레이너 나미의 포켓몬으로 첫 등장.

포켓몬스터 XY》85화에서 파이어가 지우에게 화염방사로 공격했는데 진화의 빛을 뿌리면서 빠르게 날아와 몸으로 막으며 파이어로로 진화했는데 진화후 '브레이브버드'를 사용했지만 파이어의 불대문자를 맞고 쓰러지고 만다.

화살꼬빈 & 불화살빈[edit]

화살꼬빈(Fletchling, 일본어: ヤヤコマ 야야코마[*])의 분류는 울새포켓몬이다.

머리가 독수리처럼 붉은색을 띄고 있으며, 울음소리가 아름답고 인간을 잘 따르는 성격이다.

자신의 영역에 들어온 상대를 용서하지 않는 난폭한 성격을 보이기도 한다.

레벨 17에 불화살빈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XY》1화에서 세레나의 집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XY》3화에서 지우의 개구마르와 추격전을 벌이다가 결국에는 지우에게 포획되었다.

포켓몬스터 XY》20화에서 니콜라의 동생 테슬라의 포켓몬으로도 등장한다.

불화살빈(Fletchinder, 일본어: ヒノヤコマ 히노야코마[*])의 분류는 불티포켓몬이다.

화살꼬빈이 레벨 17에 진화한 포켓몬으로 진화함으로써 불꽃타입이 추가되었다. 화살꼬빈 때처럼 모티브는 울새.

부리에서 불꽃을 뿜어 풀숲을 태우고 놀라서 뛰쳐나온 사냥감을 잡으며, 배에 있는 불꽃주머니의 화력이 강해질수록 빨리 날 수 있지만 점화까지 시간이 걸린다.

포켓몬스터 XY》20화에서 배틀샤토 배런 계급을 가진 니콜라의 포켓몬으로 첫 등장했다.

포켓몬스터 XY》36화에서 지우의 화살꼬빈이 스카이배틀 도중 나미의 파이어로의 불대문자에 쓰러지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불화살빈으로 진화했다. 특성은 불꽃몸으로 마슈와의 대결에서 질풍날개가 발동을 안했고, 76화에서 음뱃의 알이 빨리 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