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끄래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미끄메라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미끄래곤(Goodra, 일본어: ヌメルゴン 누메르곤[*])의 분류는 드래곤포켓몬이다.

특징[편집]

비가 오는 곳에서 미끄네일의 레벨이 50이 되거나 레벨 50 이상에서 비가 오는 곳에서 레벨업하면 미끄래곤으로 진화한다.[1]

사람을 잘 따르는 드래곤포켓몬이다. 좋아하는 트레이너에게 달려들어 미끈미끈한 점액투성이로 만들어 버린다.

늘었다 줄었다 하는 뿔로 공격한다. 프로 복서 100명분의 펀치에 필적하는 위력을 가졌다.

기술 폭이 상당하여 망나뇽보다 자력으로 배우는 기술이 훨씬 많으며, 민달팽이 포켓몬이라서 물타입 기술도 배운다. 또한 페어리타입을 견제할 수 있는 독타입 기술은 물론, 풀타입 물리기술인 파워휩도 배운다. 또한 선공기도 익힐 수 있다.

미끄메라&미끄네일[편집]

미끄메라[편집]

미끄메라(Goomy, 일본어: ヌメラ 누메라[*])의 분류는 연체포켓몬이다.

갯민숭달팽이의 일종인 블루 드래곤의 모습을 한 포켓몬. 미끄래곤까지 진화하면 6세대의 600족 드래곤 포켓몬이 된다.

가장 약한 드래곤포켓몬이다. 미끌미끌한 몸이 마르지 않도록 축축한 그늘에서 산다.

미끌미끌한 점막으로 덮여 있는 몸은 적의 펀치나 킥을 매끄럽게 미끄러뜨린다.

게임상에서는 칼로스 14번 도로에서 출연한다. 특성으로는 '촉촉바디'와 '초식'이 있다. 숨겨진 특성으로는 '미끈미끈'이 있는데, 이 특성은 접촉한 상대의 스피드를 떨어뜨린다.

레벨 40에 미끄네일로 진화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XY 55화에서 등장했고, 피카츄와 함께 로켓단을 쫓아낸 뒤 지우의 포켓몬이 된다.

미끄네일[편집]

미끄네일(Sliggoo, 일본어: ヌメイル 누메이루[*])의 분류는 연체포켓몬이다.

미끄네라가 레벨 40에 진화한다.

무엇이든 녹여버리는 점액을 분비해 적을 격퇴한다. 눈은 퇴화하여 보이지 않는다.

4개의 뿔은 고성능의 레이더이다. 귀나 코를 대신해서 소리나 냄새를 느낀다.

각주[편집]

  1. 단, 잔비 특성이나 비바라기 기술로는 진화시킬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