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722-741)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냐오불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나몰빼미[편집]

번호: 722 타입: 풀/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빼미스로우

나몰빼미(Rowlet, 일본어: モクロー 모쿠로[*])의 분류는 풀깃포켓몬이다.

올빼미의 모습을 한 포켓몬으로 동글동글한 체구를 가졌다. 상황 대응 능력이 높으며 트레이너의 지시에 따라 상황에 맞게 변형한 배틀을 한다.

올빼미답게 밤이라도 사물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밤에 하는 배틀에는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소리 없이 공격하는 포켓몬으로 날개 소리를 내지 않고 날 수 있으며 상대가 눈치채지 않게 다가가서 강력한 발차기를 반복하거나 커터 같은 날카로운 잎과 일체가 된 날개를 날려서 멀리서도 공격할 수 있다.

목은 180도 회전이 가능하며 배틀 중이라도 트레이너의 지시를 목을 돌려서 기다린다.

레벨 17에 빼미스로우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썬&문》4화에서 지우가 잡아 지우의 포켓몬이 된다. 지우의 가방 속을 좋아해서 거기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

빼미스로우[편집]

번호: 723 타입: 풀/ 비행 진화전: 나몰빼미 진화후: 모크나이퍼

빼미스로우(Dartrix, 일본어: フクスロー 후쿠스로[*])의 분류는 칼날깃포켓몬이다.

나몰빼미의 진화형으로 레벨 17에 진화한다.

칼날이 달린 깃털을 날려서 공격한다. 날개 안쪽에 날카로운 칼날이 달린 깃털을 숨기고 있으며 이 깃털을 정확하게 날려서 공격한다.

깃털을 똑바로 일직선으로 날릴 뿐만 아니라 깃털을 구부려서 궤도를 휘게 할 수도 있다.

날카로운 감각의 소유자로 주위의 기척에 매우 민감하다. 뒤에 있는 상대의 기척을 탐지하여 상대를 보지 않고 깃털을 날려서 명중시킬 수 있다.

젠체하는 성격이라 몸가짐에 신경을 쓰며 틈만 나면 날개를 손질한다. 덜렁대고 덤벙대는 면도 있어 한번 실패하면 그것을 만회하려다 더 최악의 상황에 빠지기도 한다.

깃털이 더러워지거나 흐트러지는 것에 너무 신경을 쓰느라 싸움에 집중하지 못할 때도 있다.

배틀에 집중하지 못하는 빼미스로우는 그대로 배틀에서 은퇴하게 될 때도 있으며 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지는 트레이너에게 달렸다. 이를 극복한 빼미스로우는 비약적으로 강해진다.

레벨 34에 모크나이퍼로 진화한다.

모크나이퍼[편집]

번호: 724 타입: 풀/ 고스트 진화전: 빼미스로우 진화후: 없음

모크나이퍼(Decidueye, 일본어: ジュナイパー 쥬나이파[*])의 분류는 화살깃포켓몬이다.

나몰빼미의 최종 진화형으로 빼미스로우가 레벨 34에 진화한다. 잘 날지 못하며 진화하면서 비행타입이 고스트타입으로 바뀐다. 이는 모티브가 된 하와이 죽마올빼미가 인간에 의해 유입된 돼지와 쥐에 밀려 멸종함을 형상화했다는 의견이 있다.

날개에 숨겨진 살깃을 활처럼 쏜다. 화살을 뽑아서 쏠 때까지의 시간은 무려 0.1초 정도로 아주 빠르다. 1km 앞의 표적도 맞힐 수 있는 정확함도 갖췄다.

소리 없이 움직이며 기척을 숨기며 자신의 기척을 완벽하게 숨기고 행동한다. 기척을 숨기고 상대가 자신을 놓친 사이에 기회를 노린다.

평소에는 쿨해 보이지만 예상 밖의 일에 약해서 기습을 당하면 크게 당황한다. 곡사나 연사도 가능해서 숙련된 모크나이퍼는 아크로바틱한 곡사에도 능숙하다.

하늘 높이 날아올라 나선형으로 낙하하면서 복수의 표적을 연달아 맞힐 수도 있다고 한다.

전용기인 그림자꽤매기는 대미지를 주고 적을 도망칠 수 없게 만든다.

냐오불[편집]

번호: 725 타입: 불꽃 진화전: 없음 진화후: 냐오히트

냐오불(Litten, 일본어: ニャビー 냐비[*])의 분류는 불고양이포켓몬이다.

항상 냉정하고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하지만 동료나 트레이너가 위기에 처했을 때는 전력으로 도와준다. 작은 불꽃을 상대에게 발사해 공격한다.

털은 유분을 포함하고 있어 불에 잘 탄다. 그루밍하는 시기에는 오래된 털을 한 번에 태운다.

항상 몸 전체를 혀로 핥으며 털 관리를 하고 있으며 그것으로 빠진 털을 모으기도 한다. 또한 털 관리로 체내에서 만든 털뭉치를 화구로 만들어서 공격한다.

레벨 17에 냐오히트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썬&문》21화에서 지우의 포켓몬이 된다. 지우가 처음으로 잡은 고양이형 포켓몬이다.

냐오히트[편집]

번호: 726 타입: 불꽃 진화전: 냐오불 진화후: 어흥염

냐오히트(Torracat, 일본어: ニャヒート 냐히토[*])의 분류는 불고양이포켓몬이다.

냐오불이 레벨 17에 진화한 포켓몬으로 목에 달린 방울은 불꽃을 만들어내는 기관인 불꽃주머니이다.

감정에 반응하듯 온도가 상승하여 불을 뿜을 때 방울소리 같은 높은 소리가 난다.

갈기는 뛰어난 감각기관으로 어둠 속에서 주변의 상황을 탐지하거나 숨어있는 적의 기척을 느낄 수 있다.

튼튼한 앞발에서 나오는 고양이 펀치는 매우 강력하여 철봉을 구부러뜨리거나 성인 남성도 일격에 실신시킬 정도의 위력이다.

매우 호전적인 성격이다. 상대가 전의를 상실할 정도로 집요하게 공격해온다.

한편으로 신뢰 관계를 구축한 트레이너나 포켓몬에게는 애교를 부릴 때도 있다고 한다.

레벨 34에 어흥염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썬&문》64화에서 지우의 냐오불이 냐오히트로 진화하였다.

어흥염[편집]

번호: 727 타입: 불꽃/ 악 진화전: 냐오히트 진화후: 없음

어흥염(Incineroar, 일본어: ガオガエン 가오가엔[*])의 분류는 힐포켓몬이다.

냐오불의 최종진화형. 냐오히트가 레벨 34에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4족 보행에서 2족 보행으로 바뀌고 악타입이 추가된다. 냐오히트까지는 고양이포켓몬이었는데, 어흥염은 호랑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투쟁심이 높아지면 체내에서 만들어진 화염을 몸에서 분출한다. 몸에서 분출되는 화염은 챔피언의 벨트처럼 보여서 불꽃벨트라고 불리기도 한다.

배틀을 지켜보고 있는 관중들이 들떠있을수록 자신도 한층 더 투지를 불태운다. 한편 관중들이 들떠있지 않을 경우에는 집중하지 못하거나 게으름을 피우기도 한다.

일단 배틀을 시작하면 상대를 전혀 신경쓰지 않으며 때로는 상대의 트레이너까지 휘말리게 되는 공격을 할 때도 있다. 그래서 미움을 받거나 피하는 경우도 많다.

어린 포켓몬이나 아이들이 자신을 따라다니면 매몰찬 태도를 보이지만 속으로는 매우 기뻐한다. 약하거나 상처를 입은 포켓몬과의 배틀에는 투쟁심이 무뎌져서 이를 이용당하는 일도 있다.

누리공[편집]

번호: 728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키요공

누리공(Popplio, 일본어: アシマリ 아시마리[*])의 분류는 강치포켓몬이다.

약간 우쭐해하는 포켓몬으로 배틀에서 주목을 받을수록 힘을 발휘하지만 평소에는 열심히 물의 벌룬을 만드는 연습을 하는 노력하는 면도 있다.

시속 40km이상으로 헤엄치며 육상보다 수중에서 움직임이 능숙하다. 헤엄치는 스피드는 시속 40km를 넘는다.

콧김을 사용하여 벌룬을 만들 수 있다. 배틀에 그 벌룬을 사용한 다양한 전술을 펼친다. 육상에서도 벌룬의 탄력을 사용해서 점프하고 아크로바틱한 움직임도 가능하다.

레벨 17에 키요공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썬&문》1화에서 수련이 가진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키요공[편집]

번호: 729 타입: 진화전: 누리공 진화후: 누리레느

키요공(Brionne, 일본어: オシャマリ 오샤마리[*])의 분류는 아이돌포켓몬이다.

누리공의 진화형으로 레벨 17에 진화한다.

열심히 댄스를 연습하며 무리의 동료를 흉내내면서 댄스를 배운다. 때로는 인간에게 배울 때도 있다. 외울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연습하는 노력가다.

벌룬을 이용한 교란 공격이 가능하며 춤을 추면서 벌룬을 연달아 만든다. 배틀에서는 댄스로 상대를 교란하면서 벌룬을 내리쳐 폭발시켜서 데미지를 준다.

동료와의 호흡은 척척 맞아서 처음 만난 동료와도 호흡이 맞는 댄스를 출 수 있다. 달이 떠 있는 밤에는 많은 키요공들이 일제히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자신이 슬픈 기분이 들 때도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진심으로 마음을 연 트레이너나 포켓몬에게만 슬픈 표정을 보인다고 한다.

레벨 34에 누리레느로 진화한다.

누리레느[편집]

번호: 730 타입: 물/ 페어리 진화전: 키요공 진화후: 없음

누리레느(Primarina, 일본어: アシレーヌ 아시레느[*])의 분류는 솔리스트포켓몬이다.

누리공의 최종 진화형으로 키요공이 레벨 34에 진화한다. 페어리타입이 추가되고 외모도 더 여성스러워진다.

춤을 추며 물의 벌룬을 주위에 펼치고 노랫소리의 음파로 조종한다. 그 모습 때문에 누리레느는 가희로 불린다. 특히 달빛이 반사되어 반짝이는 벌룬은 환상적인 스테이지처럼 아름답다.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벌룬을 조종하는 누리레느에게 목을 다치는 것은 중대한 문제가 된다. 건조지대에서나 계속되는 싸움으로 인한 혹사는 금물이다.

누리레느의 노래에는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있어 저마다 벌룬의 움직임이 다르다. 노래는 주변의 동료로부터 배우기 때문에 무리에 따라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2종류의 벌룬을 구사하여 싸운다. 누리레느가 사용하는 벌룬에는 만져도 터지지 않는 것과 만지면 터지는 것이 있다.

터지지 않는 벌룬으로 점프해서 상대를 농락하고 터지는 벌룬으로 연쇄 폭발을 일으킨다.

물거품아리아는 누리레느만이 배울 수 있는 물타입 특수 기술이다. 이 기술을 받은 상대는 「화상」 상태가 낫는다.

콕코구리[편집]

번호: 731 타입: 노말/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크라파

콕코구리(Pikipek, 일본어: ツツケラ 츠츠케라[*])의 분류는 딱따구리포켓몬이다.

딱따구리의 모습을 한 포켓몬. 1초에 16번 부리를 나무에 쪼아 구멍을 내며, 그 구멍은 먹이를 넣어두는 저장고나 둥지로 쓴다.

나무열매를 먹고 남은 씨앗은 총알처럼 입에서 발사하여 공격에 쓴다고 한다.

레벨 14에 크라파로 진화한다.

크라파[편집]

번호: 732 타입: 노말/ 비행 진화전: 콕코구리 진화후: 왕큰부리

크라파(Trumbeak, 일본어: ケララッパ 케라랏파[*])의 분류는 나팔입포켓몬이다.

콕코구리가 레벨 14에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왕부리새의 외모로 바뀐다.

먹은 나무열매 씨앗을 부리에 저장하며, 적이나 먹이와 마주치면 한번에 발사한다.

부리를 젖혀서 여러가지 울음소리를 내며, 울음소리가 꽤나 시끄러워서 인근에 미움을 산다고 한다.

레벨 28에 왕큰부리로 진화한다.

왕큰부리[편집]

번호: 733 타입: 노말/ 비행 진화전: 크라파 진화후: 없음

왕큰부리(Toucannon, 일본어: ドデカバシ 도데카바시[*])의 분류는 대포포켓몬이다.

크라파가 레벨 28에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부리가 더 커지고 3색에서 5색으로 바뀌며 연한 노란색 볼이 생겼으며 발도 회색에서 연한 푸른색으로 변하고 꽁지의 부분도 갈색으로 변한다.

부리를 발열시켜서 싸우며, 그 온도는 100도를 넘기 때문에 쪼임을 당하기만 해도 큰 화상을 입는다고 한다.

체내의 가스를 부리 안에서 폭발시켜 씨앗을 발사하며, 그 위력은 큰 바위도 가루로 만들어버릴 정도라고 한다.

전용기인 부리캐논은 명중률 100%를 보여주는 고위력 비행타입 기술이다.

포켓몬스터 썬&문》4화에서 콕코구리 무리의 우두머리로 등장.

영구스[편집]

번호: 734 타입: 노말 진화전: 없음 진화후: 형사구스

영구스(Yungoos, 일본어: ヤングース 얀구스[*])의 분류는 순회포켓몬이다.

호연지방의 쟝고와 마찬가지로 몽구스의 모습을 한 포켓몬으로 쟝고보다 더 몽구스처럼 생겼다.

날카로운 이빨로 아무거나 물어버린다. 원래 알로라에 서식하지 않고 다른 지방에서 데리고 왔다고 한다.

먹이를 찾아 계속 돌아다니며, 해가 질때엔 지처셔 쓰러지듯이 그 자리에서 잠든다.

포켓몬스터 썬&문》9화에서 진화형인 형사구스와 같이 등장.

형사구스[편집]

번호: 735 타입: 노말 진화전: 영구스 진화후: 없음

형사구스(Gumshoos, 일본어: ヤングース 얀구스[*])의 분류는 잠복포켓몬이다.

영구스의 진화형. 낮에 레벨 20이 되거나 20을 넘기면 형사구스로 진화한다.

먹이의 흔적을 찾으면 끈질기게 그 자리에 잠복하지만 해가 지면 꾸벅꾸벅 존다.

꼬렛과 레트라를 좋아하지만 주행성이라 마주치지 못하며, 강한 인내력을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다.

리전 폼 꼬렛, 레트라와 적대관계이다.

포켓몬스터 썬&문》9화에서 영구스와 같이 등장하는데 좀 지나고 나서 주인 포켓몬으로 한마리 더 등장한다. 지우와의 배틀에서 패배하고 시련을 통과했다는 의미로 지우에게 노말Z를 주고 지우로부터 의뢰를 받으며 영구스, 형사구스와 같이 식료품 창고에 침입한 수많은 리전 폼 꼬렛과 레트라를 전부 쓰러뜨렸다. 이후 동료 형사구스가 여경에게 스카우트되어 여경의 포켓몬이 되었다.

턱지충이[편집]

번호: 736 타입: 벌레 진화전: 없음 진화후: 전지충이

턱지충이(Grubbin, 일본어: アゴジムシ 아고지무시[*])의 분류는 유충포켓몬이다.

E3 2016에서 공개된 사슴벌레 유충의 모습을 한 포켓몬.

튼튼한 턱으로 나무를 갉아서 수액을 마시며, 평소에는 땅 속에서 서식한다.

새포켓몬에게 공격받지 않도록 전기포켓몬이 사는 장소에 모여있는 일이 많다.

레벨 20에 전지충이로 진화한다.

전지충이[편집]

번호: 737 타입: 벌레/ 전기 진화전: 턱지충이 진화후: 투구뿌논

전지충이(Charjabug, 일본어: デンヂムシ 덴지무시[*])의 분류는 배터리포켓몬이다.

턱지충이가 레벨 20에 진화하며, 진화하면서 전기타입이 추가되며 몸체가 건전지와 비슷하게 변한다. 하나지방의 파쪼옥, 전툴라와 동일한 타입이다.

체내에 축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캠핑할 때 한마리 정도 있으면 아주 고마운 포켓몬이라고 한다.

먹은 먹이를 소화할 때 발생하는 전기 에너지를 전기 주머니에 저장하고 있다.

특성으로 '배터리'가 있는데 이 특성은 자신과 같은 팀의 특수공격을 올려준다.

특정 장소에서 레벨업하면 투구뿌논으로 진화하는데 현재 기점으로는 포니대협곡밖에 없다.

포켓몬스터 썬&문》26화에서 마마네의 포켓몬으로 등장. 29화에서 램프라 모양의 램프에 전력을 공급하였다.

투구뿌논[편집]

번호: 738 타입: 벌레/ 전기 진화전: 전지충이 진화후: 없음

투구뿌논(Vikavolt, 일본어: クワガノン 쿠와가논[*])의 분류는 뿔집게포켓몬이다.

전지충이가 특정 장소에서 레벨업하여 최종 진화한 포켓몬으로 쁘사이저 다음으로 등장한 2번째 사슴벌레 포켓몬.

날아다니면서 틈을 노리며, 전기 에너지를 큰 턱으로 모아서 적에게 발사한다.

배에 있는 발전기관에서 전기를 일으키며, 전격 빔으로 새포켓몬도 압도한다고 한다.

발전소 근처를 좋아한다고 한다. 전툴라와 마찬가지로 특수공격력이 높다.

오기지게[편집]

번호: 739 타입: 격투 진화전: 없음 진화후: 모단단게

오기지게(Crabrawler, 일본어: マケンカニ 마켄카니[*])의 분류는 권투포켓몬이다.

야자집게의 모습을 한 포켓몬으로 집게가 마치 권투 글러브처럼 생겼다.

직게로 약점을 보호하며 틈을 노려 펀치를 날리며, 진 쪽은 거품을 물고 쓰러진다.

심하게 때리기 때문에 집게는 잘 떨어지지만 바로 재생되며, 집게 속살은 적으나 풍미가 좋다고 한다.

나무열매를 매우 좋아하는 만큼 펀치로 나무를 흔들어 나무열매를 떨어뜨리는데, 그 때문에 쟁탈전이 자주 일어나며 이 중에 가장 강한 오지기게가 먹기 좋은 나무열매를 차지한다고 한다.

특정 장소에서 레벨업하면 모단단게로 진화하는데 현재 기점으로는 라나키라마운틴 밖에 없다.

포켓몬스터 썬&문》10화에서 멜레멜레섬의 왕 할라의 첫 포켓몬으로 등장.

모단단게[편집]

번호: 740 타입: 격투/ 얼음 진화전: 오기지게 진화후: 없음

모단단게(Crabominable, 일본어: ケケンカニ 케켄카니[*])의 분류는 털게포켓몬이다.

털게의 모습을 한 포켓몬. 오기지게가 특정 장소에서 레벨업하여 진화한다. 진화하면서 얼음 타입이 추가된다.

정상을 노리려다가 설산을 헤매게 되고 추위에 적응되어 털이 생겨서 진화했다.

무조건 공격하며, 여차하면 집게를 스스로 끊어 로켓처럼 발사해서 공격한다.

지기 싫어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동료들의 사이의 위치는 물론 위치 선정에서도 가장 높은 곳을 노리는 성질을 가졌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키 큰 사람이나 건물 벽에 달라붙어 있을 때도 있다.

전용기로 '아이스해머'가 있는데 암해머의 얼음 버전으로 철주먹 특성으로 인해 위력이 더 증가한다.

춤추새[편집]

번호: 741 타입: (불꽃,전기,에스퍼,고스트)/ 비행 진화하지 않음

춤추새(Oricorio, 일본어: オドリドリ 오도리도리[*])의 분류는 댄스포켓몬이다.

꿀먹이새의 모습을 한 새 포켓몬. 지역에 따라 4가지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일에 따라 타입이 변한다. 포획률도 낮으며 전용기로 '잠재댄스'를 가지고 있는데 이 기술은 스타일에 따라 기술의 타입이 달라진다. 특성인 '무희'는 자신을 제외한 다른 포켓몬이 춤 기술을 사용할 경우 이어서 같은 기술을 쓰는 특성이다. 각각의 섬에 있는 특정한 꽃의 꿀을 이용하여 네 가지의 폼 체인지를 할 수 있다.

이글이글 스타일 - 울라울라섬의 다홍꿀을 빨아들인 모습. 몸의 색이 붉은색이며 플라멩코 댄스를 추는 모습이다. 첫번째 타입과 잠재댄스의 타입이 불꽃 타입으로 변한다. 날개를 부딪쳐서 발화시키며, 화려한 스텝을 밟으며 격렬한 불꽃을 퍼붓는다. 정열적인 스텝으로 몸도 마음도 불태운다고 한다.

파칙파칙 스타일 - 멜레멜레섬의 진노랑꿀을 빨아들인 모습. 몸의 색이 연노랑색이며, 치어리더와 비슷한 모습이다. 첫번째 타입과 잠재댄스의 타입이 전기 타입으로 변한다. 밝고 쾌활한 댄스는 적의 몸도 마음도 들뜨게 한다고 한다. 깃털을 비벼서 전기를 내며, 춤추듯 적에게 다다가 전격 펀치를 날린다고 한다.

훌라훌라 스타일 - 아칼라섬의 연분홍꿀을 빨아들인 모습. 몸의 색이 분홍색이며, 훌라훌라춤을 추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첫번째 타입과 잠재댄스의 타입이 에스퍼 타입으로 변한다. 흔들흔들 흔들며 긴장을 풀면서 고양된 사이코 파워를 적을 향해 발사한다. 부드럽게 허리를 흔들어 적의 몸과 마음도 녹여버린다고 한다.

하늘하늘 스타일 - 포니섬의 보라꿀을 빨아들인 모습. 무녀와 같은 모습이며 날개의 깃털이 부채처럼 생겼다. 첫번째 타입과 잠재댄스의 타입이 고스트 타입으로 변한다. 우아하고 품위있는 춤은 상대의 몸과 마음도 다른 세계로 데려간다고 하며, 환상적인 춤으로 죽은 자들을 불러들이며 그 원념의 힘을 빌려서 적에게 저주를 건다고 한다.

색이 다른 춤추새는 배색은 변함이 없지만 색의 배치가 반대로 뒤바뀌어 있다.

포켓몬스터 썬&문》8화에서 릴리에의 집사 제임스의 포켓몬으로 등장. 스타일은 파칙파칙으로 지우와의 승부에서 나몰빼미를 쓰러뜨렸다.

포켓몬스터 썬&문》18화에서 이글이글 스타일의 춤추새가 진노랑꿀을 빨아들여 파칙파칙 스타일로 폼 체인지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