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오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름 도감번호 성비
한국어 일본어 영어
냐오불 ニャビー Litten 전국 727
알로라 004
수컷: 87.5%
암컷: 12.5%
냐오히트 ニャヒート Torracat 전국 728
알로라 005
포켓몬 타입 분류 신장 체중
냐오불 불꽃 고양이 포켓몬 0.4m 4.3kg
냐오히트 0.7m 25.0kg
특성(숨겨진 특성은 *)
맹화 자신의 현재 HP가 전체 HP의 1/3일 때, 불꽃 타입 공격기의 위력이 1.5배 상승한다.
*위협 배틀에 나갈 때 상대방의 공격을 1랭크 낮춘다.

냐오불》(Litten, 일본어: ニャビー 냐비[*])은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특징[편집]

항상 냉정하고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하지만 동료나 트레이너가 위기에 처했을 때는 전력으로 도와준다. 작은 불꽃을 상대에게 발사해 공격한다.

털은 유분을 포함하고 있어 불에 잘 탄다. 그루밍하는 시기에는 오래된 털을 한 번에 태운다.

항상 몸 전체를 혀로 핥으며 털 관리를 하고 있으며 그것으로 빠진 털을 모으기도 한다. 또한 털 관리로 체내에서 만든 털뭉치를 화구로 만들어서 공격한다.

레벨 17에 냐오히트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썬&문》21화에서 지우의 포켓몬이 된다. 지우가 처음으로 잡은 고양이형 포켓몬이다.

냐오히트[편집]

냐오히트(Torracat, 일본어: ニャヒート 냐히토[*])의 분류는 불고양이포켓몬이다.

냐오불이 레벨 17에 진화한 포켓몬으로 목에 달린 방울은 불꽃을 만들어내는 기관인 불꽃주머니이다.

감정에 반응하듯 온도가 상승하여 불을 뿜을 때 방울소리 같은 높은 소리가 난다.

갈기는 뛰어난 감각기관으로 어둠 속에서 주변의 상황을 탐지하거나 숨어있는 적의 기척을 느낄 수 있다.

튼튼한 앞발에서 나오는 고양이 펀치는 매우 강력하여 철봉을 구부러뜨리거나 성인 남성도 일격에 실신시킬 정도의 위력이다.

매우 호전적인 성격이다. 상대가 전의를 상실할 정도로 집요하게 공격해온다.

한편으로 신뢰 관계를 구축한 트레이너나 포켓몬에게는 애교를 부릴 때도 있다고 한다.

레벨 34에 어흥염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썬&문》63화에서 지우의 냐오불이 냐오히트로 진화하였다.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