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행동치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인지 행동 치료 (CBT)는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증거 기반 실습인 심리 사회적 개입 이다. 경험적 연구에 따라 CBT는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고인지 (예 : 사고, 신념 및 태도), 행동 및 정서적 규칙에 도움이되지 않는 패턴을 변경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개인 대처 전략의 개발에 중점을 둔다. 그것은 원래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지금은 정신 건강 상태의 숫자에 사용된다.

개요[편집]

CBT 모델은 행동심리학인지심리학의 기본 원리를 조합 한 것이다. 치료사가 행동의 배후에있는 무의식적 인 의미를 찾은 다음 진단을 내리는 정신 분석적 접근과 같은 역사적 접근법과 다르다. 대신, CBT는 "문제 중심적"이며 "행동 지향적"이며, 이는 정신 장애와 관련된 특정 문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치료사의 역할은 고객이 확인 된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찾아 내고 실습하도록 돕는 것이다. 본 방법을 통해서 정신적 장애의 증상을 감소시킨다.

방법론[편집]

CBT는 사고 왜곡과 부적응 행동이 심리적 장애의 발달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한다는 신념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새로운 정보 처리 기술과 대처 메커니즘을 가르침으로써 증상과 그에 따른 고통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혀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