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심리학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긍정심리학(肯定心理學, 영어: positive psychology)은 개인과 사회를 번영시키는 강점과 장점을 연구하는 최근 주목받고있는 심리학의 한 분야이다. 단지 정신질환을 치료하는 것보다 일반적인 인생을 보다 충실히 하기 위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즉, 긍정심리학은 능력 개발 상담의 한 분야이다.

개요[편집]

긍정적 인 심리학은 "생명을 가장 가치있게 만드는 것의 과학적 연구", ] 또는 "생물학적, 개인적, 관계 적, 제도적, 문화적, 전지구 적 차원을 포함하는 여러 수준에서의 긍정적 인 인간 기능과 번영에 대한 과학적 연구" 인생 "을 의미한다. 긍정적 인 심리학은 삶의 가장 큰 가치를 지닌 것에 대한 반성, 즉 삶과 삶에 가장 기여하는 요소 인 "좋은 삶"인 eudaimonia 를 뜻하는것과 관련이 있다.

발전[편집]

긍정적 인 심리학은 마틴 셀리 그 먼이 미국 심리학 협회 회장으로 임명 된 1998 년의 심리학 분야의 새로운 영역으로 시작되었다. Mihaly Csikszentmihalyi와 Christopher Peterson은이 발전의 공동 개시 자로 여겨진다. ] 그것은 정신 질환에 초점을 둔 정신 분석과 행동주의에 대한 반응이며 부적응 행동과 부정적 사고를 강조한다. 행복과 복지, 양성에 중점을 두는 인본주의 운동을 더욱 발전시켜 긍정적 인 심리학으로 알려진 토대를 마련한다.

적용[편집]

긍정 심리학의 가이딩 이론은 Seligman의 P.E.R.M.A.와 Csikszentmihalyi의 흐름 이론이며 Seligman과 Peterson의 Character Strengths and virtues는 긍정적 인 심리학의 방법 론적 연구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긍정적 인 심리학자들은 개인의 행복을 키울 수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안했다. 신체적 운동과 명상 실천이 행복에 기여할 수있는 반면 배우자, 가족, 친구 및 직장, 클럽 또는 사회 조직을 통한 광범위한 네트워크와의 사회적 관계는 특히 중요하다. 행복은 비록 더 이상 이득이 없을 때 고원이되거나 심지어 떨어지더라도 금융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상승 한다고 밝혀졌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