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시외버스정류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신창시외버스정류장
신창시외버스정류장 구 매표소. 현재 승차권은 매표소 바로 옆 신창마트에서 구입가능하다.
공식명칭신창정류소
종류정류장
국가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주소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 읍내리
운영기관개인사업자
(충남고속 위탁발매)
행선지표기신창
고속버스 운행미운행
시외버스 운행운행
시내버스 운행운행

신창시외버스정류장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 읍내리에 위치하는 대한민국시외버스 정류장이다. 신창면사무소 소재지와는 거리가 있으며, 주로 근처에 위치한 순천향대학교를 이용하는 승객이 많다.

운행 노선[편집]

시외버스[편집]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서울남부, 동서울, 안산, 인천, 성남, 안성
충청권 방면 갈산, 고북, 광시, 광천, 기지시, 남면, 내포시, 당진, 대전, 보령, 부여, 서산, 서천, 신례원, 신평, 온양(아산), 안면(영목), 예산, 운곡, 운산, 음암, 장항, 창기리, 천안[1], 청양, 태안, 합덕, 해미, 홍성
호남권 방면 군산

시내버스[편집]

과거의 신창시외버스정류장 예산 방향 표지판. 현재는 철거되었다.
신창시외버스정류장 아산 방향 정류장. 오른쪽 정류장 구조물에서 버스가 정차한다.

이 정류장에는 온양(아산) 시내버스, 예산군 군내버스가 운행한다. 정류장 이름은 "신창읍내리"이다.

위치 및 특이 사항[편집]

  • 21번 국도선장면방면으로 가는 623번 지방도가 분기하는 읍내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Y자 모양으로 분기하는 삼거리에 있으며 에쓰오일 학성주유소가 위치한 읍내삼거리가 아니다.
  • 아산 방향(수도권 및 천안, 대전, 청주 방면) 시외버스 정류장에는 정류소 표지판 및 대합실이 있지만, 예산 방향(충청권 및 호남권 방면) 시외버스 정류장에는 정차 위치 표시가 따로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신창면읍내리'라고 새겨진 대형 비석 앞에서 대기하여야 한다. 이용객이 없을 경우 시외버스가 그냥 무정차 통과하는 경우가 있다.
  • 승차권은 전 방향 모두 예산 방향(충청권 및 호남권 방면) 정류장인 읍내삼거리 근처 신창마트 가게에서 판매하며 현금, 카드로 구매가 가능하고 승차 시 현금 지불 또한 받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 보통 등교 시간과 계절 관계 없이 신창행 승차권을 가지고 승차할 때와 도착 전에 기사에게 요청 시 순천향대학교 정문(서문)에서 하차가 가능하다.

외부 링크[편집]

각주[편집]

  1. 모두 온양(아산)을 경유한다.
  2. 아산 방향 정류장에만 정차한다. 하루에 한 번 운행한다. 신창휴게소에서 오전 6시 40분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