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버스터미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서천버스터미널
공식명칭서천터미널
종류터미널
국가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주소충청남도 서천군 서천읍
서천로 29 (군사리)
개장1981년
이전2010년 (리모델링)
운영기관개인사업자
행선지표기서천
고속버스 운행미운행
시외버스 운행운행
시내버스 운행운행

서천버스터미널충청남도 서천군 서천읍 서천로 29(군사리 184-21)에 있는 시외버스및 농어촌버스 터미널이다.

1981년에 지어진 지상 1층 건물로 매표소, 매점, 상업시설 등이 자리 잡고 있었으나 인구 감소로 인해 이용객이 줄고 건물도 노후화되었다. 2010년 7월 말에 기존터미널을 리모델링하여 승차홈 증설, 비가림막 설치, 추가 보행구간 등을 설치했다.

노선[편집]

시외버스[편집]

기존 서울남부버스터미널로 가는 무정차 노선 시외버스는 첫차가 오전 9시 40분에 출발하여 서천군에서 서울로 가고자 하는 이용객이 서울에 늦게 도착하는 등 불편이 발생해 서천군, 조의환 의원이 지속적으로 첫차 시간을 앞으로 당겨줄 것을 요구했다. 이에 따라 충남도청 및 운행 회사에서 이 요구를 받아들여 2014년 12월 1일부터 첫차 시간이 오전 9시 40분에서 8시 20분으로 당겨지게 되었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서울남부[1], 성남[2]
충청권 방면 공주, 광천, 내포시, 논산, 대전[3], 대천해수욕장[4], 서대전[5], 보령, 부여, 신례원, 신창, 아산(온양), 연무대, 연산, 예산, 장항[6], 천안[7], 청양, 홍산, 홍성
호남권 방면 전주[8]

시내, 농어촌 버스[편집]

각주[편집]

  1. 서울 무정차와 홍산, 부여, 공주, 천안 경유와 보령, 홍성 경유로 나뉜다. 이 때 홍산, 부여, 공주, 천안경유는 금남고속과 보령, 홍성경유는 충남고속만 운행한다. 충남고속, 금남고속, 삼흥고속, 한양고속이 공동운행한다.
  2. 천안을 경유한다. 이후 보령, 홍성, 예산경유는 충남고속과 홍산, 부여경유는 금남고속이 각각 단독으로 운행한다. 충남고속, 금남고속이 공동운행한다.
  3. 2014년 8월 20일 신규 개통, 부여 경유 무정차로 운행한다. 금남고속이 운행한다. 참고로 기/종점은 장항이다.
  4. 여름 휴가철에만 한시적으로 운행한다.
  5. 무정차, 홍산, 부여, 논산, 연무대 경유와 홍산, 부여, 논산, 연산 경유로 나뉜다. 금남고속이 운행한다.
  6. 전북고속, 전주고속, 충남고속, 금남고속이 공동운행한다.
  7. 무정차와 보령, 홍성, 예산 경유 노선은 충남고속과 홍산, 부여, 공주 경유 노선은 금남고속이 각각 단독으로 운행한다. 충남고속, 금남고속이 공동운행한다.
  8. 군산, 익산, 덕진을 경유하며, 전북고속, 전주고속이 공동운행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