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대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Wikipedia-logo-v2-200px-transparent.png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만들어 나가는 자유 백과사전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문서 419,677개가 실려 있습니다.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Ludwig Wittgenstein, 1889년 4월 26일1951년 4월 29일)은 오스트리아영국에서 활동한 철학자이며, 논리학, 수학 철학, 심리 철학, 언어 철학 분야에 업적을 남겼다. 많은 사람들이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철학자로 손꼽으며, 그의 사상은 후일 인문학사회 과학의 여러 방면에 영향을 주었다.

그는 두 개의 철학 사조에 큰 영향을 주었는데, 논리 실증주의일상 언어 철학이 그것이다. 비트겐슈타인은 또한 분석 철학을 대표하는 인물로도 알려져있다. 비트겐슈타인의 사상은 흔히 《논리 철학 논고》로 대표되는 전기와 《철학 탐구》로 대표되는 후기로 나뉜다. 《논리 철학 논고》에 나타난 전기 사상은 명제에 사용된 낱말은유적인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기존의 철학에서 잘못된 개념으로 인해 빚어진 비논리적인 점을 지목하는 것이었다. 한편, 후기 사상에서 언어-놀이에서 상호 변환되는 자연 언어가 논리적 구조로 정형화된 언어와는 다른 의미를 지닌다는 점을 역설하였다. 비트겐슈타인은 “언어의 의미는 사용에 있다”고 하였는데 이는 그의 후기 사상을 대표하는 말이다.

오퍼튜니티 (탐사차)

오퍼튜니티(Opportunity) 혹은 MER-B(Mars Exploration Rover – B)는 2004년부터 활동을 개시한 NASA화성 탐사 로버로, 2003년 7월 7일에 발사되었으며 NASA화성 탐사 로버 프로그램의 일부이다. 화성에는 2004년 1월 25일, 메리디아니 평원에 착륙했는데, 이는 오퍼튜니티의 쌍둥이 로버인 스피릿이 착륙한 날로부터 3주 후였다. 원래 약 90 화성일 동안 운행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쌍둥이 로버 모두 예상일을 넘겨서 스피릿은 2009년에야 작동불능 상태에 빠지고 2010년에 교신이 중단됐지만 오퍼튜니티는 2015년 현재까지도 활동하고 있는 중으로 계획했던 활동일보다 5170일이나 더 오래 활동중이다. 오퍼튜니티는 현재까지도 계속 움직이며 여러 정보들을 수집하고 지구로 그 정보들을 꾸준히 전송하는 중이다.

또한 오퍼튜니티 로버는 메리디아니 평원에서 운석인 "Heat Shield Rock"을 발견하고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빅토리아 분화구에서 탐사를 진행하다가 화성모래 폭풍에서도 살아남고 2011년에는 "제2의 착륙지점"으로 묘사되기도 하는 인데버 분화구에 도착하였다.

임무 총괄과 명령 조달은 NASAJPL (제트추진연구소)이 맡았다.

헨리 허드슨

6월 22일: 엘살바도르교사의 날

다른 날짜: 6월 21일 - 6월 22일 - 6월 23일
Dandong Bruecke.JPG

위키백과위키를 이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웹 기반의 다언어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는 중립적이고 검증 가능자유 콘텐츠 백과사전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누구나 참여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다섯 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복사, 수정과 배포가 자유롭고 상업적 목적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Text-x-generic with pencil-2.svg
위키백과 참여하기

모든 사용자는 위키백과에 직접 참여해 확인 가능 지침문서 등재 기준 지침, 편집 지침 등 위키백과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하여 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은 과감하게 해주세요.

위키백과에는 여러분을 돕기 위해 많은 문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길라잡이부터 새 문서를 만드는 방법, 그림 사용 방법 등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나 사용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FAQ을 참고하시고 질문방에 질문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요청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Kim and Trump shaking hands at the red carpet during the DPRK–USA Singapore Summit (cropped).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