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실사 (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실사(due diligence)는 합리적인 기업이나 사람이 다른 당사자와 계약을 체결하거나 특정 수준의 주의를 기울여 행위를 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취할 것으로 기대되는 조사 또는 주의 행사이다.

실사는 법적 의무가 될 수 있지만 이 용어는 자발적 조사에 더 일반적으로 적용된다. 또한 법적 조치에 대한 방어를 제공할 수도 있다. 실사의 일반적인 예는 잠재적 인수자가 합병이나 인수에 앞서 대상 회사나 그 자산을 평가하는 프로세스이다.[1] 실사 뒤에 있는 이론은 이러한 유형의 조사를 수행하면 의사 결정자가 사용할 수 있는 정보의 양과 품질을 향상하고 이 정보가 현재 결정과 모든 비용, 이점, 위험을 심의하는 데 체계적으로 사용되도록 보장함으로써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에 크게 기여한다고 주장한다.[2]

같이 보기

[편집]

각주

[편집]
  1. Hoskisson, Robert E.; Hitt, Michael A.; Ireland, R. Duane (2004). 《Competing for Advantage》. Mason, OH: South-Western/Thomson Learning. 251쪽. ISBN 0-324-27158-1. 
  2. Chapman, C. E. (2006). 《Conducting Due Diligence》. Practicing Law Institute, New York, 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