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성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구강성교(영어:oral sex)란, 입술이나 혀를 사용하는 성행위를 말한다. 남성의 성기를 입으로 애무하는 펠라티오(fellatio)와 여성의 성기를 애무하는 커닐링구스 그리고 남녀 모두의 항문을 입으로 애무하는 애닐링구스 등이 있다. 동시에 상호의 성기를 입으로 서로 애무하는 69체위 등도 구강성교로 본다. 남녀나 동성 사이에서 모두 행할 수 있다.

법률[편집]

69체위로 구강성교를 하는 여성과 남성

싱가포르의 경우 전희 이외의 목적으로 구강성교를 하는 것은 법률로 금지하고 있다. 그러나 구강성교 금지법은 싱가포르 내에서 찬반 양론이 있어 법률 철폐가 검토되고 있다. 현재는 항문성교나 구강성교에 대해서, 16세 이상의 이성끼리 쌍방의 합의하에서 인정하도록 되어있다.

형태[편집]

구강성교는 성행위 전희의 역할이 강하고 침대 등 성교를 하는 장소에서 그 연장선으로 행해지는 것이 많다. 그 때문에 구강 성교시 남성이 사정하는 경우는 드물다. 남성이 조루인 경우 우발적으로 사정해 버리는 경우는 있다. 최근 성인 비디오 의 보급으로 인해 사정을 목적으로 구강성교를 하기도 한다. 또 남성 상대의 구강성교의 경우는 간편하게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성욕 충족 수단으로서 화장실 등에서 구강 성교를 하는 남녀도 있다. 남녀의 파트너 사이에 여성의 생리시나, 임신시에 성교의 대상 행위로서 69 자세를 취하기도 한다. 이러한 여성과 성행위를 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는, 입안 사정이나 얼굴에 사정하기 등 사정에 이르러 성행위가 의사적으로 끝나는 것이 많다.

성병[편집]

구강성교는 남녀 모두 상대방의 체액에 접촉하므로 성병 감염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구강성교로 인한 성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일부에서는 콘돔 사용을 주장하기도 한다. 그라나, 이는 남성에 대한 행위시 남성의 성적 쾌감을 현저히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성병 감염은 남성에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므로 콘돔 사용 주장은 남성차별적 요소를 내포하고 있다. 실제로 여성이 성병에 감염된 경우 남성이 착용하는 콘돔에 대응하여 여성의 음부와 남성의 구강이 직접 접촉하는 것을 차단할 효과적인 수단이 없으므로(* 현재 의학계에서는 콘돔에 대응하는 수단으로 커닐링구스를 할 때 남성의 구강암 예방을 위하여 '비닐 랩'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남성은 무방비 상태로 성병의 위험에 노출되게 된다. 따라서 안심할 수 있는 상대방과 행위를 나누는 것이 성병을 예방하는 유일한 방편이라 할 수 있다.

직접적으로 성기·성기 주변을 애무하는 행위[편집]

외부 연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