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시즈오카 현
각종 표기
한자 표기 静岡県
가나 표기 しずおかけん
한글 표기 시즈오카켄
로마자 표기 Shizuoka Prefecture
시즈오카 현의 위치
개 요
지역 주부 지방, 도카이 지방
면적 7,780.37 km²
인구 3,786,349명
(2009년 12월 1일)
시즈오카 현청
현지사(縣知事) 가와카쓰 헤이타
소재지 시즈오카 시
공식 사이트 시즈오카 현 (한국어)

시즈오카 현(일본어: 静岡県, 정강현)은 일본 혼슈 중앙부의 태평양 연안에 있는 현이다. 현청 소재지는 시즈오카 시이다.

일본 녹차의 50%이상을 생산하는 녹차 산지이며 오차노사토라는 녹차 박물관이 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오랫동안 기거했던 하마마쓰 성닛코로 옮기기 전까지 그의 무덤이었던 구능산 동조궁 등이 유명한 관광 명소이다. 2009년 6월 4일 시즈오카 공항이 개항했으며, 인천에서 매일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마루코는 아홉살》의 무대이기도 하다. 또한 미우라 가즈요시, 오노 신지, 다카하라 나오히로 등의 많은 스타급 축구 선수들을 배출한 지역으로 유명하다.

역사[편집]

시즈오카 현은 예전에 도토미 국, 스루가 국, 이즈 국으로 나뉘어 있었고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본거지였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간토 지방호조 씨를 정복할 때까지 이 곳을 차지하고 있었다. 쇼군이 된 후에 이에야스는 그의 가족들로부터 땅을 넘겨받아 현대의 시즈오카 시 주변 지역을 막부의 직할령으로 두었다. 1868년에 시즈오카 번이 만들어졌고 이곳은 한동안 다시 도쿠가와 씨의 거주지가 되었다.

지리[편집]

시즈오카 현은 태평양스루가 만을 따라 늘어서있는 지방이다. 서쪽은 일본 알프스 깊숙이까지 뻗어있고 동쪽은 북쪽의 후지 산과 남쪽의 인기있는 휴양지인 이즈 반도까지 미친다.

지역[편집]

시즈오카 현의 지도

동부 지역[편집]

중부 지역[편집]

서부 지역[편집]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스포츠[편집]

시즈오카 현은 일본에서 특히 축구의 인기가 높은 지방이며 시즈오카 현을 연고지로 하는 스포츠 구단은 다음과 같다.

축구[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