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쿠시마 보르티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도쿠시마 보르티스
전체 이름 徳島ヴォルティス
설립 연도 1955
홈 구장 포카리 스웨트 스타디움
수용 인원 16,599
감독 고바야시 신지
리그 J리그 디비전 1
2013 디비전 2, 4위
(플레이오프로 승격)
웹사이트 http://www.vortis.jp/
홈경기
원정경기
서드킷

도쿠시마 보르티스(일본어: 徳島ヴォルティス 도쿠시마 보루티스[*], Tokushima Vortis)는 J리그에 소속된 축구팀이다. 도쿠시마 현을 연고지로 하고 있다. 팀 명칭 '보르티스'(Vortis)는 경기장이 위치한 나루토 시 주변 나루토 해협의 명물인 소용돌이의 이탈리아어인 'Vortice'의 앞 세 글자와 '도사 국'(Tosa), '이요 국'(Iyo), '사누키 국'(Sanuki)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 모 기업은 오츠카 제약이다.

역사[편집]

1955년 오츠카 제약 축구단으로 창단하였으며 2005년 J리그에 입성하였다.

2005년, J2로 승격하면서 지역민과의 유착을 강화하기 위하여 팀 명칭을 지역명이 앞에 오도록 도쿠시마 보르티스로 바꾸었다. 유니폼 앞면에는 '포카리 스웨트'가 붙어있다.

2011년 J2에서 선전하며 J1 승격을 노렸으나 3위 콘사도레 삿포로에게 승점 3점이 뒤진 4위로 시즌을 마감하여 아깝게 승격하지 못하였고(당시는 승격 플레이오프가 없었다) 2012년을 부진을 면치 못하고 15위로 시즌을 마감하였다. 그러나 2013년 J2에서 4위를 차지, J리그 승격 플레이오프에서 제프 유나이티드교토 상가를 누르구 팀 사상 최초의 J1 승격을 확정했다.

선수 명단[편집]

유명한 선수[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