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스 법칙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역사[편집]

카를 프리드리히 가우스가 1835년에 발견하고, 1867년에 발표하였다.[1]

물리 및 전자기 , 가우스 법칙 라고도 가우스의 자속 이론 (단지 가우스의 법칙이라고 때때로 이상)의 분포에 관한 법률 인 전하 생성하는 전기장 . 완전한 형태로, 임의의 닫힌 표면에서 나오는 전기장 의 플럭스 는 전하에 비례 함을 나타냅니다.전하가 어떻게 분배되는지에 관계없이 표면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법칙만으로는 전하 분포를 둘러싸는 표면의 전기장을 결정하는 데 충분하지 않지만 대칭이 장의 균일 성을 요구하는 경우에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대칭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Gauss의 법칙은 전기장의 발산이 국소 전하 밀도에 비례한다는 미분 형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법은 처음  에 의해 조제 조제프 루이 라그랑주 1773,  뒤에 카를 프리드리히 가우스 1813,  타원체의 인력의 맥락에서 모두. 이것은 Maxwell의 네 가지 방정식 중 하나 이며 고전적인 전기 역학 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  가우스의 법칙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쿨롱의 법칙 ,  와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각주[편집]

  1. Bellone, Enrico (1980). 《A World on Paper: Studies on the Second Scientific Revolution》. MIT Press. ISBN 0262520818.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