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211.253.82.243 (토론)님의 2014년 4월 14일 (월) 18:11 판
Detroit Montage

디트로이트(영어: Detroit)은 미국 미시간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미시간 주 남동단 웨인 군의 중심 소재지이다. 디트로이트는 미국 중서부 지역 디트로이트 강을 낀 주요 항구도시이며, 캐나다 남부 온타리오 주 윈저의 북쪽에 위치한 유일한 미국의 주요 도시이다.[1] 디트로이트는 1701년 7월 24일 프랑스인 안토앵 드 라 모트 카디약 (프랑스어: Antoine de la Mothe Cadillac)에 의해 건립되었다. 현재는 오대호의 수운과 철도의 요충지이다. 하항(河港)을 가지며 상공업의 중심지이다. [2] 디트로이트는 세계의 전통적인 자동차 중심지로 유명하며[3] 미국 자동차 산업의 환유 (換喩)로 일컫어질 뿐만 아니라, 대중음악의 주요 원천지로 "자동차 도시"와 "모타운"이란 두개의 친근한 별명을 가진다.[4][5] 다른 별명도 20세기에 등장하였는데, 1930년대 초기 개인 및 팀 스포츠의 성공으로 "우승자의 도시" 등이 있다. 자동차공업 이외에 비행기·선박의 엔진·화학약품공업 등이 있다.[2]

2013년 기준으로 디트로이트의 인구는 681,090명으로, 미국에서 18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1950년대에는 인구가 180만 명 이상에 달했으나, 그 후로 계속 감소 추세이다. 사회양극화가 심하여 범죄율이 높은 것으로 악명이 높다. 음악가 에미넴, Akon 등의 고향인 이곳은 50만 명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미국 도시 중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로 순위권에 오르기도 하였다. 흑인이 인구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영국계, 아일랜드계, 독일계, 이탈리아계, 폴란드계의 주민들도 산다. 미국에서 큰 아랍인 공동체 도시이기도 한다.[6]

경제

디트로이트는 경제 바탕인 자동차 공업의 몰락으로 200억대 규모의 파산을 신청하였다.

스포츠

디트로이트 야경

디트로이트는 미국의 13개의 광역도시 중 하나로, 북아메리카의 4개의 주요한 프로 선수단이 이 곳에 연고지로 두고 있다. 이 선수단들은 모두가 디트로이트 시 안에서 경기를 치른다. (단, 미국 농구 협회디트로이트 피스턴스는 위성도시인 오번힐스오번힐스팰리스에서 경기를 치른다) 디트로이트에는 3곳의 주요 스포츠 경기장이 있다. 메이저 리그 야구 팀인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의 연고지인 코메리카 파크, 내셔날 풋볼 리그디트로이트 라이온스의 연고지인 포드 필드, 내셔날 하키 리그디트로이트 레드 윙스의 연고지인 조 루이스 아레나가 있다. 1996년에 어떤 마케팅 캠페인은 디트로이트의 별칭을 하키타운으로 홍보하기도 하였다.

대학 스포츠에서 중부 미국 컨퍼런스 안에 디트로이트의 중심부는 대학 리그 선수권 대회가 빈번히 열리는 지역이다. 반면 MAC 야구 토너먼트가 2000을 시작으로 클리브랜드로 영구적으로 이동함에 따라, MAC 축구 선수권 대회는 2004년 이후로 디트로이트의 포드 필드에서 열리며, 해마다 2만 5천명에서 3만명의 관중을 끌어들인다.

교육

웨인 주립 대학교의 올드 메인(Old Main) 빌딩
  • 웨인 주립 대학교
  • 디트로이트 멀시 대학교
  • 매리그르브 칼리지
  • 웨인 카운티 커뮤니티 칼리지

자매 도시

함께 보기

출처

  1. Of cities over 100,000 in population. A few smaller cities like Niagara Falls, New York also are north of Canada.
  2. 글로벌 세계 대백과사전》〈디트로이트
  3. Lawrence, Peter (2009).Interview with Michigan's Governor, Corporate Design Foundation. Retrieved on May 1, 2009.
  4. “Michigan Cities”. Encyclopedia Britannica Online. [Detroit] is the automobile capital of the world 
  5. “SAE World Congress convenes in Detroit”. 
  6. Morgan Quitno Awards 미국 도시의 안전도 순위.

바깥 고리

틀:Link 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