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콜 센트랄 파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에콜 센트랄 파리
École Centrale Paris
Ecole Centrale Paris Logo.svg
표어 Leaders, entrepreneurs and innovators
설립 1829년
종류 공립대학교 Grand établissement
총장 Hervé Biausser
국가 프랑스
위치 Châtenay-Malabry
학생 수 대학원: 1,300
웹 사이트 http://www.ecp.fr

에콜 센트랄 파리 (École Centrale Paris) 는 1829년에 설립되어 역사적으로 프랑스의 산업과 학계 발달에 기여도가 높은 유명한 대학으로, 국가를 대표하는 주요 연구 및 교육기관으로 (grand établissement) 지명되어 있으며 프랑스의 최우수 공학계열 그랑제콜 중 하나이다. 하버드 대학교,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옥스포드 대학교, 취리히 연방 공과대학교, 싱가포르 국립 대학, 컬럼비아 대학교,[[[베이징 대학]],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등 세계의 여러 유수한 대학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입학 현황[편집]

에콜 센트랄 파리의 주요 학석사 통합과정 Ingénieur Centralien 의 정원은 매년 약 500명 정도로 (2012년 기준 512명) 제한되어있다. 이 과정에 선발되는 신입생들은 대부분 프랑스의 대입 시험인 바깔로레아 (baccalauréat) 에서 상위 4% 이상 성적을 받은후 2년동안 classe préparatoire (그랑제콜 진학 준비과정) 을 거치는 후보생 중에서 상위 4% 이상에 등극한 전국 최상위 0.1%의 수재들이다. 이 외에도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우수한 외국 학생들을 Centralien 과정에 선발해 정원을 채운다.

Centralien 과정 외에도 연구중심의 석사, Ph.D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외부 평가[편집]

많은 졸업생들이 유럽과 미국의 주요 연구기관 또는 대기업에 중요한 위치로 진출하고 있으며 에콜 센트랄 파리는 프랑스 사회와 언론에서 일반적으로 에콜 폴리테크니크 (École polytechnique) 와 함께 산업과 학계에 우수한 인재들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프랑스의 최우수 공학계열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