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 시외버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포천시의 시외버스포천시외버스터미널을 중심으로 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 그 외에 송우리시외버스터미널, 일동시외버스터미널, 이동시외버스터미널, 운천시외버스터미널, 관인시외버스터미널, 도평리, 신북, 포천광역버스터미널 등 여러 읍·면과 주요 거점에 시외버스터미널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포천시외버스터미널[편집]

포천시외버스터미널

포천시외버스터미널대한민국 경기도 포천시 중앙로 126-7(신읍동 42-11번지)에 위치한 시외버스 터미널이다. 1972년 5월 17일에 건립되었으며, 시에서 운영하고 있다.[1] 전산망상의 터미널 코드는 163이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동서울종합터미널, 수유역, 의정부, 안산, 서수원, 수원, 인천국제공항
강원권 방면 동송, 와수리, 신철원






송우리시외버스터미널[편집]

송우리시외버스터미널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솔모루로 98-6 (송우리 107-2)에 위치한 시외버스 터미널이다. 송우리시외버스터미널 모습 : 협소한 가로변 정류장으로 간이 운영중이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동서울종합터미널, 의정부, 인천국제공항

일동시외버스터미널[편집]

일동시외버스터미널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화동로 1051번길 4-3 (기산리 91-19)에 위치한 시외버스 터미널이다. 1972년 4월 15일에 건립되었으며, 진흥고속에서 운영하고 있다. 일동시외버스터미널 모습 : 4차선 도로 중앙에 대합실을 설치하여 운영중이다. 대합실 규모는 작지만 여름엔 에어컨, 겨울엔 히터를 틀어주며 대기 의자도 있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동서울종합터미널, 인천(안양), 수원, 안산
강원권 방면 동송, 와수리, 사창리, 다목리(이동)
충청권 방면 대전, 청주

이동시외버스터미널[편집]

이동시외버스터미널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장암리에 위치한 시외버스 터미널이다. 이동시외버스터미널 모습 : 소규모 매표소가 있고 협소한 가로변 정류장으로 간이 운영중이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동서울종합터미널, 인천(안양)
강원권 방면 동송, 와수리(산양리 연장), 사창리(다목리 연장)

운천시외버스터미널[편집]

운천시외버스터미널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운천안길 33 (운천리 510-13)에 위치한 시외버스 터미널이다. 1975년 3월 27일에 건립되었으며, 시에서 운영하고 있다. 전산망상의 터미널 코드는 166이다. 운천시외버스터미널 모습 : 오래된 2층 벽돌건물 대합실과 협소한 가로변 정류장으로 간이 운영중이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동서울종합터미널, 수유역, 인천(고양터미널 경유), 성남(잠실역 경유)

관인시외버스터미널[편집]

관인시외버스터미널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탄동리에 위치한 시외버스 터미널이다. 관인시외버스터미널 모습 : 오래된 대합실이 있고, 협소한 가로변 정류장으로 간이 운영중이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동서울종합터미널, 수유역

도평리시외버스터미널[편집]

도평리시외버스터미널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에 위치한 시외버스 터미널이다. 도평리시외버스터미널 모습 : 현재는 흔한 시내버스 차고지. 출발하는 시외버스는 없지만, 와수리에서 출발하여 도평리를 거쳐 동서울터미널에 도착하는 시외버스를 탑승 할 수 있고, 동서울, 인천에서 도착하는 시외버스가 있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동서울종합터미널 (와수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여 도평리시외버스터미널를 거쳐 동서울터미널에 도착하는 시외버스), (와수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여 1일 28회 운영, 첫차: 06:50 막차: 20:00, 배차간격 30분 ~ 50분, 와수리에서 도평리까지 30분 소요)
수도권 방면에서 도착 동서울종합터미널에서 출발하여 도평리 도착 (1일 54회 운영 첫차: 06:20 막차: 20:50), 인천에서 출발하여 도평리 도착 (1일 3회 운영 첫차: 07:50, 막차: 18:00)

신북시외버스정류소[편집]

신북시외버스정류소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기지리 신북면사무소앞에 위치해 있다. 정류소번호는 41-338(상행), 41-339(하행)이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동서울종합터미널, 수유역, 의정부
강원권 방면 동송, 와수리, 신철원

포천광역버스터미널[편집]

포천광역버스터미널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청성로 112 (하성북리 618) 에 2004년 9월에 완공한 버스터미널이다. 하지만 임대료가 비싸다는 이유로 운영업체들이 공모에 응하지 않아 포천광역버스터미널 개관은 무기한으로 연장되었다. 하지만 포천시외버스터미널의 극심한 교통혼잡으로 포천광역버스터미널을 원래대로 개관해야한다는 안건이 시의회 상정 계획에 매년 올라온다. 위치는 반월아트홀.여성회관 맞은편에 위치해있다. 정류소 이름 또한 반월아트홀.여성회관이다. 정류소번호는 41-242(상행), 40-601(하행)이다.

방면 행선지
수도권 방면 직행좌석버스 3200번(대진대, 송우리, 의정부성모병원, 의정부, 수락산역, 노원역, 중계역, 하계역, 삼육서울병원, 청량리역, 제기동역, 청량리역환승센터(2번))

각주[편집]

  1. 버스터미널 현황, 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