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어드벤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닉 어드벤처 1
ソニックアドベンチャー
개발사 소닉 팀
발행사 세가
디자이너 나카 유지, 이이즈카 타카시
시리즈 소닉 더 헤지호그
플랫폼 드림캐스트
출시일 일본 1998
미국 1999
유럽 연합 1999
장르 액션 어드벤처
언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1]
이용가 등급 전체 이용가
이전작 소닉 R, 소닉 잼

소닉 어드벤처 1(일본어: ソニックアドベンチャー 영어: Sonic Adventure 1)은 세가가 발매하고 소닉 팀이 만든 소닉 시리즈의 첫 드림캐스트 게임이다. 후에 PC 및 게임 큐브에 소닉 어드벤처 DX가 발매되었다. 소닉 어드벤처 DX는 옛날 게임기어로 나온 소닉게임을 열수 있도록 했다. 줄여서 소어1라고 부르기도 한다.

2010년에는 PSN, XBLA에 HD 버전의 소닉 어드벤처를 다운받게 되었다. DX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DLC가 나왔으며, 드림캐스트 콜렉션에도 포함되었다.

게임플레이[편집]

메가드라이브에서 드림캐스트로 넘어오면서 만들어진 소닉 어드벤처엔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일단 기존의 메가드라이브의 소닉 더 헤지호그 시리즈는 2D 횡스크롤 게임플레이 인데 비해, 소닉 어드벤처는 3D 게임플레이이다. 특히 소닉은 가까운 적이나 스프링을 향해 날아가는 호밍어택 기능이 추가 되었다. 또한 소닉, 테일즈, 너클즈, 에이미의 눈 색깔과 키가 바뀌는 등 캐릭터 디자인도 변했다.(일러스트 포함)

스토리[편집]

소닉은 도시를 거닐던 도중 경찰들이 달려드는 것을 보고 따라가보니 카오스를 만나게 되었다. 그렇다. 에그맨은 도시를 파괴하고 에그맨랜드를 건설할 목적으로 카오스를 불러들였다. 그리고 에그맨은 자신의 부하로 감마와 다른 로봇들을 만들었다. 그리고 중심 기지인 파이널 에그에서 자신의 비행선인 에그 캐리어를 쏘았다. 그러나 카오스 에메랄드를 갖고 있는 개구리를 찾는 명령을 내린 에그맨이 감마를 제외한 나머지 로봇이 다른 개구리를 찾자, 이에 분노하며, 다른 로봇들을 분해하였다. 분해하는 모습을 본 감마는 다른 로봇들을 에그맨으로부터 풀어주기 위해 곳곳을 돌아다니며 로봇들을 파괴하고 자신도 죽게 된다. [2] 한편, 소닉은 에그 캐리어의 공격에 떨어져 다시 도시에 도착하게 된다. 그런데 도시를 거닐던 도중, 쇼핑 중이었던 에이미와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 그러나 에이미가 트윙클 파크에서 추적하고 있던 에그맨의 로봇에 의해 납치당하게 되었다. 결국 다시 에이미를 찾으러 에그 캐리어를 습격하고, 파이널 에그를 파괴하였다. 그러나, 에그맨이 카오스의 컨트롤에 실패하면서 카오스가 폭주하기 시작한다. 에그맨은 카오스의 폭주를 알려주고 소닉은 슈퍼 소닉으로 변신하여 카오스를 봉인한다.

게임 시스템[편집]

미션은 캐릭터 별로 스테이지 당 세 개씩 있다. C > B > A 순으로 클리어하게 된다. 그리고 스테이지에서 아이템을 얻는 방식인 소닉 어드벤처 2와 달리, 여기서는 타운(어드벤처 필드)에서 아이템을 얻도록 되어 있다.

모든 엠블럼을 모으면 메탈소닉을 플레이할 수 있는 ?가 캐릭터 선택란에 생기게 된다.(DX버전 한정) 그 외에는 없다.

반응[편집]

반응은 아주 뜨거웠다. 총 250만장이 드림캐스트로 팔렸고, 드림캐스트에서 제일 많이 팔린 게임이 되었다. 속편 소닉 어드벤처 2가 3년 뒤에 나왔고, 2011년 시리즈의 20주년 게임 소닉 제네레이션즈에 소닉 어드벤처의 2 스테이지, 스피드 하이웨이와 에메랄드 코스트가 각각 콘솔 버전과 3DS버전에 나왔다.

주석[편집]

  1. 성우 언어는 영어, 일본어으로만 제공
  2. 그런데 후속작인 소닉 어드벤처 2와 그 이후 작품은 다시 감마가 등장하며, 어떻게 살아남게 되었는지 의문을 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