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블래스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소닉 블래스트
개발사애스펙트
배급사세가 게임스
디렉터하마다 류신
프로듀서아소 히로시
디자이너Fumikazu Sugawara
Taro Murayama
프로그래머Toshiaki Araki
Yoshiaki Makishima
작곡가미쿠사 고지로
시리즈소닉 더 헤지혹
플랫폼게임 기어, 세가 마스터 시스템
출시일게임 기어
  • 전 세계: 1996년 11월
  • 일본: 1996년 12월 13일
마스터 시스템
  • BR: 1997년 12월
장르플랫폼
모드일인용 비디오 게임

소닉 블래스트》(Sonic Blast)는 애스펙트세가게임기어로 발매한 소닉 더 헤지호그 게임이다. 1996년 11월 북미에 출시되었으며 일본에는 G 소닉이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다. 유럽에서는 1996년에 발매되었다.

브라질에서는 1997년 12월에 세가 마스터 시스템 판으로 개조되어 발매되었다.

게임플레이[편집]

다른 등축 투영법 게임과는 다르게, 소닉 블래스트는 사이드 스크롤링 플랫포머 게임이었다. 이것은 게임기어 로 나온 게임중에서 가장 최신의 것이였고, 8비트 최대의 방식을 사용하였다.

사용가능한 캐릭터는 소닉 더 헤지호그와 너클즈 디 에키드나였다. 액트 2의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5개의 에메랄드를 구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며, 다만 그 양식이 소닉 2의 방식과 동일 하였다. 만약 액트 1에서 링 백개를 구해 보너스 스테이지로 들어갈 시, 사용자는 단지 목숨을 하나 더 얻게 된다. 접근 방식은 소닉 더 헤지호그 3와 같이 스테이지 주변에 숨어있는 대형 링을 찾아 들어가는 방식이다.

소닉&테일즈 2와 같이, 만약 적에게 공격을 받을시에는 10개를 떨구게 된다. 소닉의 기술은 더블 점프로, 소닉 3의 전기 쉴드와 똑같은 역할을 한다. 너클즈의 기술은 소닉&너클즈와 같이 글라이딩과 오르기다.

스토리[편집]

닥터 에그맨의 최신 음모

어느 비밀스러운 섬이 소닉의 집 주변에 자리잡았다 - 에그맨의 얼굴 모양을 한 섬. 대머리 돔과 바다표범 모양의 콧수염이 로보트닉의 새로운 음모를 보여주고 있었다: 또다른 부양섬을 만들어 소닉의 세계를 지배하는 것! 소닉 더 헤지호그와 너클즈 디 에키드나는 플랫폼에 들어가고, 침입해 중요한 무기를 파괴하는 것을 결정해 냈다.. 하지만, 로보트닉의 생각은 약간 다른 듯 했다. 계획은 뻔했다; 소닉을 물리치고, 카오스 에메랄드로 세계를 지배하는 것! 소닉 더 헤지호그와 너클즈 디 에키드나를 이용해 함정을 피하고, 악한 로봇을 부수어 이들이 피할 것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자! -북미판 사용설명서

스테이지[편집]

  • 그린 힐 존
  • 옐로 데저트 (Yellow Desert): 이 보스는 손오공의 얼굴을 모티브로 한다.
  • 레드 볼케이노 (Red Volcano)
  • 블루 마린 (Blue Marine)
  • 실버 캐슬 (Silver Castle)

기타 여담[편집]

그래픽은 동키콩 컨트리 시리즈 와 같이 랜더링 기술을 사용하였으며, 캐릭터의 비중이 많이 추가되었다. 평가에서는 레트로 카피가 5/10점을 주었는데, 그 이유는 '캐릭 비중이 너무 크고 게임기어판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느리다'라는 이유에서였다[1].그래서 그런지 AVGN도 이걸 ''소닉 블레스트? 차라리 소닉 굼뱅이라 그러지?''라는 말로 확실히 집고 넘어갔다.

평가[편집]

반응 (3DS)
평론 점수
평론사점수
Jeuxvideo.com9/20[3]
닌텐도 라이프6/별[4]
닌텐도 월드 리포트4/10[5]
Digitally Downloaded2/별[2]

참고[편집]

  1. http://www.defunctgames.com/review/986/sonic-blast
  2. A, Clark (2013년 8월 14일). “Review: Sonic Blast (3DS)”. 《Digitally Downloaded》. 2018년 3월 7일에 확인함. 
  3. Godefroy, Sire (2017년 6월 11일). “Test du jeu Oldies : Sonic Blast, un episode pas si indispensible que ca”. 《Jeuxvideo.com》 (프랑스어). Webedia. 2018년 3월 6일에 확인함. 
  4. Newton, James (2012년 6월 25일). “Sonic Blast Review”. 《Nintendo Life》. Gamer Network. 2018년 3월 7일에 확인함. 
  5. Bonds, Curtis (2013년 6월 27일). “Sonic Blast Review Mini”. 《Nintendo World Report》. 2018년 3월 6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

게임 기어판 게임플레이 세가 마스터 시스템 판 게임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