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드리프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소닉 드리프트
개발사세가 게임스/아크 시스템 웍스
배급사세가 게임스
디렉터하세가와 가츠히로
프로듀서아소 히로시
작곡가나가오 마사유키
시리즈소닉 더 헤지혹
플랫폼게임 기어
출시일
  • 일본•대한민국: 1994년 3월 18일[1]
장르카트 레이싱
모드일인용

소닉 드리프트》(Sonic Drift, 일본어: ソニックドリフト)는 1994년 3월 18일게임기어로 나온 일본판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는 소닉 더 헤지호그, 마일즈 테일즈 프라우어, 에이미 로즈, 그리고 닥터 에그맨이 출연한다.

게임플레이[편집]

게임은 주로 6개의 코스로 이루어지는 그랜드 프릭스에서 이루어지며, 일등을 하기 위해 , 파워업 등을 모아야 한다. 각각의 사용가능한 플레이어들은 다른 포즈를 가지고 있으며, 두개의 링을 전제 삼아 특별 기술을 쓸 수 있다.

각 캐릭터의 차종은 다음과 같다.

소닉 더 헤지호그
  • 차의 이름은 '사이클론'이며, 속도와 핸들링에서 강점을 보이지만 조작이 어렵다. 특별 기술은 스피드 부스트.
마일즈 "테일즈" 프라우어
  • 1960년대 포뮬라 1의 외관을 하고 있으며, 이름은 'MTP*01 윌 윈드'다. 전체적으로 평형성을 갖추고 있으나 그 실력이 잘 안 보인다. 특별 기술은 코너링과 장애물을 피하기 쉬운 수퍼 점프.
닥터 에그맨
  • 비행기형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이름은 '에그 타이푼'. 최고의 속도와 코너링을 보이나 조작이 어렵고, 폭탄을 던질 수 있다.
에이미 로즈
  • 노랑과 파랑이 더해진 빈티지 차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름은 '산들바람'이다. 조절을 잘 할 수 있으나, 속도가 느리고 하트를 던져 다른 적들을 잠시 멈추게 할 수 있다.

소닉 드리프트는 에이미 로즈의 차에 많은 영향을 주었는데, 소닉 R과 소닉과 세가 올스타즈 레이싱에 다시 나타나는 등의 기회를 주었다.

코스들은 주로 소닉 1에서 나온 것과 같다.

이 게임의 무적 효과음은 소닉 CD에서 나온 "You Can Do Anything"을 베이스로 했다.

평가[편집]

평가
평론 점수
평론사점수
패미츠23/40[2]
Jeuxvideo.com13/20[3]

이 게임은 평균의 평점을 받았는데, '패미컴 츄신'은 40점 만점의 19점[2]을 주었으며, 게임스팟은 소닉의 첫 카트 게임은 마리오 카트를 따르지 못하였다는 평론을 했다[3].

재출시[편집]

소닉 드리프트는 소닉 메가 콜렉션 플러스에서 재출시되었으며, 소닉 어드벤쳐 DX에서도 엑스트라로 나왔다.

각주[편집]

  1. “[セガハード大百科] ゲームギア対応ソフトウェア(セガ発売)”. 세가 게임스. 2012년 6월 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6월 4일에 확인함. 
  2. “ソニックドリフト (GG)”. 《Famitsu》 (일본어). Kadokawa Corporation. 2020년 2월 2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20년 2월 29일에 확인함. 
  3. L'avis de Wolphegon (2012년 1월 2일). “Test : Sonic Drift”. 《Jeuxvideo.com》 (프랑스어). 2016년 2월 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20년 2월 29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