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상한 세계의 창조적 스튜디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괴상한 세계의 창조적 스튜디오
Wacky World's Creativity Studio
개발사헤드게임즈
배급사세가
프로듀서마이크 라센
디자이너마르크 르 브런
댄 로젠펠드
프로그래머벤 샤르페
제이 카선
딜립 다실바
시리즈소닉 더 헤지호그
플랫폼메가 드라이브 (PC판: 매킨토시, 윈도우)
출시일 PC판
장르음악 비디오 게임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모드일인용 비디오 게임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괴상한 세계의 창조적 스튜디오》는 헤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세가가 출시한 1994년 메가 드라이브 게임이다. 마리오 페인트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박스 아트에 소닉 더 헤지호그 (캐릭터)마일즈 프라우어, 그리고 에코 더 돌핀을 등장시켰다. 이 게임의 주요 목표는 잠수함, 섬, 달, 성, 묘지, 집 등 6개 세계를 편집하는 것으로 글자, 숫자, 음악 그리고 많은 것을 포함하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형태의 스티커들로 변경할 수 있다.

이 게임은 1991년 "아트 얼라이브!"의 개념적 후속작이며, 이 게임의 몇 가지 특성 중 일부를 빌렸다. 게임 잡지들의 평가들은 상반되었는데, 조작감과 음악은 호평을 받았으나 제한적인 시스템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악평을 받았다.

게임 플레이[편집]

괴상한 세계의 창조적 스튜디오는 취학 전 아동과 미성년자를 위한 교육 게임으로[1], 6개 세계인 지하세계, 섬, 달, 성, 묘지, 고향 등 6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우주선을 타고 있는 소닉을 조종하여 시나리오를 고를 수 있다[2]. 이 게임의 주요 목표는 어지럽힌 세계를 재배치함으로써 장소를 되살리는 것이다. 재생하는 동안에는 문자, 숫자, 음악을 틀 수 있는 애니메이션 스티커를 붙일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그림이나 음악을 바꿀 수도 있다. 위치에 배치할 수 있는 스티커 수는 무제한이다.

출시[편집]

괴상한 세계의 창조적 스튜디오는 "Art Alive"의 후속작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닌텐도가 출판한 게임인 마리오 페인트와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게임은 교육용 비디오 게임 콘솔인 세가 클럽의 일부로 출시된 첫 번째 게임이었으며 1994년 북미 한정으로 세가 제네시스로 출시되었다[3].. 카트리지와 함께, 메가 마우스 컨트롤러가 이 콘솔을 위해 특별히 출시되었으며 컴퓨터 마우스 형태를 특징으로 했다. 메가 마우스에는 메가드라이브의 A, B, C, Start의 네 개의 버튼이 포함되며, 이 버튼으로 스티커를 표시할 수 있다. 그러나 게임은 또한 제네시스의 일반적인 컨트롤러와 함께 작동하며 이후 컴퓨터 학습 회사에 의해 윈도우와 맥 OS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4][3].

평가[편집]

괴상한 세계의 창조적 스튜디오는 엇갈렸지만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웹사이트 GameRankings는 이 게임을 평균 50%로 평가했다.

파워 소닉 지의 한 비평가는 "괴상한 세계의 창조적 스튜디오"를 어린 아이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이상적 게임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또한 세가 마우스 3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이 게임을 제어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다양한 세계와 음악을 칭찬하고, "진정한 스티커 수집보다 덜 재미있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은 자신만의 멋진 세계를 만드는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다."라고 말했다.[5]


세가-16 지는 이 프로젝트를 10점 만점에 5점만 주었는데, 이 게임이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을 실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4살에서 6살 사이의 어린이들에게는, 이것은 좋은 놀이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톰 앤 얼'의 음악과 사운드 트랙을 선택할 수 있는 동반자라고 말했다. 리뷰어들은 마리오 페인트와 비교해보면, 이 게임의 닌텐도가 이 게임을 하는 데 있어 자유도가 부족하다는 것을 지적하면서"경기 잠재력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실패하고 작업하지 않은 것을 배우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했다.[6]

각주[편집]

  1. Sega FAN. (2009년 2월 23일). Wacky Worlds Creativity Studio. Sega-16. 2016년 9월 1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9월 14일에 확인함. 
  2. Wacky Worlds Creativity Studio. Power Sonic. 2016년 9월 1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9월 14일에 확인함. 
  3. Wacky Worlds Creativity Studio. «이그로매니아». 2016년 9월 1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9월 14일에 확인함. 
  4. “Wacky Worlds Creativity Studio”. Sega Mega Drive/Genesis. HeadGames. Sega, The Learning Company. 1994. 
  5. Alan Weiss, Brett. Wacky Worlds Creativity Studio. AllGame. 2014년 11월 15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9월 14일에 확인함. 
  6. Sega (2009년 2월 23일). Wacky Worlds Creativity Studio. Sega-16. 2016년 9월 1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9월 14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