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광명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일루미나티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바이에른 광명회( - 光明會, 독일어: Illuminatenorden Bayern) 또는 단순히 광명회 (독일어: Der Illuminatenorden)는 과거와 현대세계에서 주목받는 몇몇 집단의 명칭 가운데 하나이다. "일루미나티"는 라틴어로 ‘계몽하다’ 혹은 ‘밝히다.깨달은 이라는 뜻의 “illuminatus”의 복수형으로, 계몽주의 시대인 1776년 5월 1일에 설립된 비밀결사이다.

역사[편집]

예수회원이자 잉골슈타트 대학교의 첫 평신도 교회법 교수였던 아담 바이스하우프트에 의해 잉골슈타트(오버바이에른)에서 설립되었다. 이 집단은 계몽 운동의 여파로 자유사상가들에 의해 성격이 크게 바뀌었으며, 일부 역사학자들은 이들이 여러 유럽 국가의 정부들 속에 침투해 전복시키려는 음모를 꾸미고 계획하고 있다. 이 집단의 당원들은 ‘일루미나티’라고 불렸으며, 그들은 스스로 ‘완성을 추구하는 이들’이라고 칭하였다. 또한, 집단은 일루미나티 기사단 그리고 바이에른 일루미나티라고 불렸으며, 그들의 활동은 일루미니즘이라고 불렀다. 1777년, 카를 테오도르가 바이에른의 통치자가 되었다. 그는 계몽전제주의를 지지하였으며, 일루미나티를 포함한 모든 비밀 단체를 금지하였다. 그 가운데 그 단체의 2인자였던 크사퍼는 체포되면서 가택 수색과 함께 단체와 관련된 많은 서류를 압수당하였다.

이전까지 단체는 합법적으로 허용받아 운영되고 있었던 한편, 브런즈윅의 페르디난드와 외교관 크사퍼 폰 츠박을 비롯한 많은 영향력 있는 지성인들과 진보적인 정치가들은 자신들을 그 단체의 일원이라고 생각하였다. 일루미나티의 단원들은 자신들의 상관들에게 복종을 맹세하였으며, 세 개의 주요 부류로 나눔과 함께 몇몇 등급이 존재하였다. 단체는 유럽 대륙의 주요 국가들 안에 지사를 갖추었다. 소문에 의하면 10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각국마다 약 2천 명의 단원이 생겼다고 한다. 이 단체는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요한 고트프리트 헤르더와 같은 문학자들의 끌어당겼으며, 고타바이마르의 공작들 사이에서는 널리 유행하고 있었다. 그러나 권력을 놓고 단원들 간의 내부 불화와 공황이 이어지던 조직은 1785년 바이에른 정부의 명령으로 해체되었다.

역사[편집]

18세기 초 독일계 유대계 가문인 로스차일드가의 지원을 받아 1776년 바이에른에서 아담 바이스 하우프트가 설립한 일루미나티의 규모가 커지면서,이들이 세계 정부 수립을 목표로 한다 바이에른 정부는 일루미나티를 과격단체로 규정하고 대대적으로 탄압하자 이에 로스차일드가는 일루미나티의 존재를 숨기기 위해 막대한 자본으로 프리메이슨의 상층부를 흡수하여 일루미나티의 본체로 만들었다. 18세기 초까지 상인 가문이었던 로스차일드가는 나폴레옹워털루 전투에서 승리했다는 거짓 정보를 퍼뜨려 영국의 채권이 바닥에 떨어졌을 때 사들이는 방법으로 현재가치, 900억원을 200조로 불리고 일루미나티를 등에 업어 금융으로 사업을 확장한 로스차일드는 현재에는 추정 재산만 무려 5경에 이르고 있다고 말하며, 엄청난 부가 축적되자 로스차일드 가문은 일루미나티와 함께 자신들의 힘이 영구히 고착되는 새로운 이상향인 단일 정부, 화폐, 언어으로 이루려는 신세계 질서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신세계를 세우기 위해서는 전쟁기근, 테러, 자연 재해, 경제난 등을 조장하며 전 세계를 벼랑 끝으로 몰아간 후 세계 정부을 수립한다는 계획을 세운다고 한다. 세계 정부의 수립에 방해 요소가 되는 단일 왕조 파괴를 첫 번째 목표로 두었는데 정치사상을 개발하여 선동하는 방법으로 국가와 왕조를 원하는 방향으로 전복시켜왔으며 대표적인 예로 프랑스 혁명과 러시아 혁명을 들수 있는데 프랑스 혁명은 일루미나티의 회원인 루소, 미라보를 앞세워 일으켰으며 혁명 전, 일루미나티의 총 책임자가 일루미나티 프랑스 지부 책임자였던 로베스피에르에게 일루미나티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혁명을 일으키라고 지시한 문건이 1906년 발견되어 현재 러시아 박물관에 보관 중이라고 한다. 러시아 혁명은 일루미나티의 회원이었던 칼 마르크스프리드리히 엥겔스가 발표한 공산당선언의 영향으로 일어났다. 이 계획을 통해 제1차 세계대전, 제2차 세계대전이 일루미나티의 의해 계획으로 일어났으며 세계대전 발발 전, 일루미나티의 핵심 맴버이자 프리메이슨 33도를 정립한 알버트 파이크이탈리아의 혁명가 마찌니와의 주고 받은 편지에 의하면 신세계 질서를 세우기 위해서 3번의 큰 전쟁이 필요하다는 것과 전쟁의 목적과 과정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 제1차 세계대전은 2가지 계획으로 거대한 금융 자본 또는 산업 자본을 이용하여 약소국의 경제를 수탈하는 행위와 사라예보에서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프란츠 페르디난트를 암살로 진행되었고 제2차 세계대전은 1939년 9월 1일 나치 독일군이 폴란드의 서쪽 국경을 침공하고, 소비에트 연방1939년 9월 17일 폴란드의 동쪽 국경을 침공 또 다른 편에서는 1937년 7월 7일 일본 제국의 중화민국 침략, 1939년 3월 나치 독일군의 프라하 진주으로 진행되었다.FRB(미국연방준비은행)를 만들어 미국의 달러 발행권까지 손에 넣었고 미국에 대한 화폐 발행권이 미국 재무부가 아닌 일루미나티, 로스차일드 가문과 그 하부조직에 있다. 미국 재계의 록펠러가, CIA 국장을 배출한 예일 대학의 '스컬앤 본즈' 세계의 정치가와 금융가, 기업가, 학계가 참여하는 빌더버그 회의와 같은 수 많은 기관과 단체를 일루미나티의 하부 조직으로 키워 세계를 조종하고 있다.

음모론[편집]

오늘날에는 통상적으로 현대에 들어와 구체화 하였거나 바이에른 광명회가 지속하여 이른바 권력 뒤에 숨은 그림자 세력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정부기업들의 정세를 살피며 세계를 지배하려 드는 음모 조직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광명회는 종종 신세계 질서가 언급될 때 화자되곤 한다. 많은 음모론자들은 일루미나티,프리메이슨이 신세계 질서의 확립을 위해 뒤에서 활동하는 주모자들이라 믿고있으며 일루미나티가 프리메이슨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하지만 일루미나티는 1785년에 공식적으로 해체되었으며 이러한 음모론을 뒷받침하는 공식적 근거는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았다. 오늘날에는 '일루미나티'또는 바이에른 광명회가 포함한 명칭의 여러 친목회가 생겨나고 있어서 혼동하게 한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