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나루토
NARUTO -ナルト-
Naruto logo.svg
장르 닌자, 액션, 어드벤처
만화
작가 키시모토 마사시
출판사 일본 슈에이샤
한국 대원씨아이
연재 잡지 일본 주간 소년 점프
대한민국 코믹챔프
레이블 일본 점프 코믹스
대한민국 챔프 코믹스
연재기간 1999년 11월호 ~
발매일 2000년 3월 3일
권수 일본 70권
대한민국 68권

나루토》(일본어: NARUTO -ナルト-)는 일본의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서 키시모토 마사시가 연재하고 있는 소년 만화이다. 1999년 43호부터 연재를 시작했으며 단행본으로는 일본 기준 2014년 8월 현재 70권까지 발간되었다. TV 애니메이션 및 극장판, 비디오 게임으로도 제작되기도 하였다.

개요[편집]

불의 나라의 나뭇잎 마을의 수장인 호카게를 목표로 열심히 수련하는 소년 닌자 우즈마키 나루토(16)를 중심으로 그려진 닌자 액션 만화. 이 만화에서 묘사되는 닌자는 일본의 일반적인 닌자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이며, 만화 중 묘사되는 닌자의 술법 또한 화려한 스케일로 그려져 있다. 이 작품의 인기는 연재 시작 시점부터 순조 롭게 증가되어 현재 《주간 소년 점프》의 연재 작품 중에서는 《ONE PIECE》 등에 버금가는 주요 작품이 된다. 단행본은 누계 발행부수로 1억1000만 부를 넘는 등 《ONE PIECE》에 맞먹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외에서의 인기 또한 지극히 인기가 높고, 이미 2000년대를 대표하는 주요 만화작품으로서 인지되고 있다. 주인공 나루토는 《뉴스 위크 일본판》 2006년 10월 18호 특집 "세계가 존경하는 일본인 100"에 선출되었다.

2002년부터 TV 도쿄에서 방송되기 시작한 TV 애니메이션은, 1부와 2부로 나뉘며 1부 종료 후 애니메이션만의 오리지널 스토리가 진행되었으며, 2부부터는 《나루토 질풍전》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방송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2005년 상반기 투니버스에서 방영하기 시작하였으며, 오프닝 곡으로 버즈 그룹의 노래, 〈활주〉, 〈투지〉가 쓰였다.

세계관[편집]

이 작품의 무대는 근세의 일본을 기초로 현대 문화를 뒤섞어놓은 가공의 세계이다. 뒤에 적시한 닌자에 대한 묘사와 함께 기존의 닌자 액션을 방불케하는 세계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언어는 거의 현대 일본어와 비슷한 언어를 사용하며 일본 시대극에 나오는 표현은 별로 없다. 의복은 근세에 보여지는 기모노를 기본으로 이름이 있는 캐릭터들은 일본식 복장부터 저지, 타이츠, 차이나 드레스까지 다양하다. 화폐의 단위는 양(両)이다. 인술이 기계의 역할을 하고 있어서 기계 문명은 그다지 발전하고 있지 않지만, 증기 기계나 전기 기기는 존재한다.

스토리[편집]

나뭇잎 마을의 열혈 소년 닌자, 우즈마키 나루토(16)는 호카게가 되기 위해 열심히 수행하고 닌자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이다.하지만, 그 친구 사스케는 마을을 배신한다.나루토는 사스케를 되찾아오기 위해 아카츠키를 무찔러 악을 이기려 한다. 아카츠키를 무찌른 후, 마다라로 인해 닌자대전이 또 다시 발발하고 나루토와 닌자연합군들이 그것을 막는 이야기로 전개된다.

주석[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