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토의 등장인물 목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음은 나루토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목록과 설명이다.

불의 나라 : 나뭇잎 마을[편집]

초대 호카게 (센쥬 하시라마)[편집]

전국시대 당시 센쥬 일족과 더불어 가장 강력한 세력을 구축하였던 우치하 일족과 휴전 협정을 맺은 뒤, 불의 나라로부터 나라를 수호해 달라는 청을 받아들여 나뭇잎 마을을 세우고 최초의 호카게가 된 닌자. 2대 호카게 센쥬 토비라마의 형이며, 5대 호카게 센쥬 츠나데의 할아버지이다. 온화하고 세심하며 사려 깊은 성격으로, 오직 그만이 독자적으로 구사하였다고 전해지는 나무의 인술은 지금도 닌자 세계에 전설로 전해지고 있다.

하시라마가 호카게 자리에 오른 것을 반대하였다가 오히려 우치하 일족에게서 배신당하고 마을을 떠났던 우치하 마다라가 아홉 미수 중 하나인 구미를 이끌고 마을을 침공해오자 그와 격투를 벌였고, 결국 종말의 계곡에서 마다라를 죽였다고 전해진다.

나루토 1부에서 일어난 나뭇잎 부수기에서 오로치마루의 예토전생에 의하여 잠시 부활하였다가 3대 호카게인 사루토비 히루젠의 시귀봉진에 의하여 봉인된다. 이후 2부에서 벌어진 제4차 닌자 대전에서 나뭇잎 마을의 진실을 듣기 원하는 우치하 사스케가 부활시킨 오로치마루에 의하여 다시 한번 예토전생으로 부활한다. (오로치마루는 시귀봉진에 걸린 이후 이술법을 깨기 위하여 많은 연구를 하였고, 결국은 시귀봉진을 개발한 우즈마키 일족의 비밀사당에 감춰진 귀신의 가면을 이용하면 시귀봉진의 저주를 깰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2대 호카게 (센쥬 토비라마)[편집]

초대 호카게 센쥬 하시라마의 동생이자 3대 호카게 사루토비 히루젠의 스승이며 수둔의 달인이라 불리운다. 초대 호카게와 함께 나뭇잎 마을을 세우며, 마을의 초석을 다진 인물로 '우치하 일족'에게 '경무부대 직위'를 맡기고 오로치마루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예토전생과 4대 호카게가 주로 쓰는 시공간인술 또한 2대 호카게가 만들었다. 1부에서 일어난 나뭇잎 부수기에서 오로치마루의 예토전생으로 부활하지만 3대 호카게 사루토비 히루젠이 시귀봉진을 써서 봉인한다.

토비라마는 형의 뒤를 이어 호카게가 되자 우치하 일족을 철저히 배척했다. 그러다 후에 구름 마을의 '긴킨부대'와 싸우다 패하고 3대 호카게가 될 '사루토비 히루젠'을 포함한 제자들을 지키기 위해 긴킨부대 20여명과 싸워 전사했다. 2부 4차 닌자 대전 편때 오로치마루의 예토전생으로 또다시 부활한다.

3대 호카게 (사루토비 히루젠)[편집]

나뭇잎 마을 사람 모두에게 존경받는 3대 호카게. 전설의 세 닌자지라이야, 센쥬 츠나데, 오로치마루의 스승이었으며 상급닌자 사루토비 아스마의 아버지이자 사루토비 코노하마루의 할아버지이다. 뛰어난 재능으로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술법을 능숙하게 구사한다 하여 프로페서라는 별명을 얻었다.

제자인 오로치마루가 불로불사의 술법에 대한 연구를 위해 마을 사람들을 죽여 그 시체를 인체실험의 실험체로 사용해온 것을 알아내고, 그를 응징하려 하나 사제 간의 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를 놓아주었다. 후에 오로치마루가 나뭇잎 부수기 계획을 실행에 옮길 때 그와 정면 대결하며, 4대 호카게 나미카제 미나토가 알려준 술법 시귀봉진을 사용하여 오로치마루의 혼백을 봉인하려 하나 실패, 오로치마루의 두 팔만 봉인하고 죽는다. 이후 2부 4차 닌자 대전 편때 부활한 오로치마루가 시귀봉진의 저주를 깨고 사용한 예토전생에 의하여 부활한다.

4대 호카게 (나미카제 미나토)[편집]

역대 최강이라 칭송받는 호카게로, 뛰어난 전투 능력과 번개와도 같은 재빠른 몸놀림으로 나뭇잎의 금빛 섬광이라 불리었다. 전설의 세 닌자 중 한 명인 지라이야의 제자였으며, 하타케 카카시의 스승이다. 차크라를 극한까지 형태변환시킨 나선환과 공간이동술의 일종인 비뢰신의 술을 개발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아홉 미수 중 하나인 구미의 인주력 우즈마키 쿠시나와 결혼하여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 그러나 쿠시나의 출산 당일, 그녀가 나루토를 출산한 직후 가면을 쓴 수수께끼의 남자(토비)가 엄중히 보호되던 출산 장소에 침입하여 쿠시나를 납치한 다음, 출산에 의해 봉인이 상당히 약화된 그녀의 몸에서 구미를 꺼내는 사태가 벌어지고 만다. 수수께끼의 남자는 우치하 일족혈족계승사륜안의 동력으로 구미를 조종하여 나뭇잎 마을을 습격하도록 만들었다. 미나토는 수수께끼의 가면을 쓴 남자와 격투를 벌이고, 가면 쓴 남자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혔다. 가면 쓴 남자(오비토)는 언젠가 다시 돌아와 구미와 세계를 자신의 앞에 무릎 꿇릴 것이라는 말을 남긴 채 허공으로 사라졌다. 미나토는 가면 쓴 남자의 말이 거짓이 아님을 직감하고, 세계를 지배할 그의 계획을 저지할 힘을 아들 나루토에게 줄 결심을 한다. 미나토는 아직 마을 근처에서 날뛰고 있던 구미를 잡은 뒤 구미의 차크라를 양의 차크라와 음의 차크라로 나누어, 양의 차크라를 팔괘봉인으로 나루토의 몸 안에 봉인하고, 음의 차크라는 시귀봉진으로 자신의 몸 안에 봉인하여 죽음을 맞이했다.

미나토는 나루토가 자신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면 여러 모로 위험이 따를 것이라 판단하고, 나루토에게 그의 성 나미카제가 아닌 아내 쿠시나의 성 우즈마키를 물려주었다. 2부 4차 닌자 대전 편때 부활한 오로치마루가 시귀봉진의 저주를 깨고 사용한 예토전생에 의하여 부활한다.

바람의 나라 : 모래 마을[편집]

3대 카제카게[편집]

바람의 나라 역대 최강의 카제카게. 그는 자신의 차크라를 자기장으로 변형시켜 사철이라고 불리는 금속 물질을 조종할 수 있으며 사철의 술법을 통해 거대한 규모의 살상력을 가진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 후에 그는 아카츠키의 사소리에게 살해당하고, 그의 꼭두각시가 된다.

4대 카제카게[편집]

가아라의 아버지. 바람의 나라 영주가 군비 축소를 강행하자, 이에 반감을 품고 모래 마을의 군사력을 키우기 위하여 아내 카루라의 뱃속에 있는 셋째 아이에게 수학을 빙의시켜 달라고 치요에게 부탁한다. 후에 오로치마루의 나뭇잎 부수기 계획에 동참하였다가 그에게 살해당하였다. 제4차 닌자 대전 때 카부토의 예토전생에 의해 되살아난다. 하지만 가아라에 의해 봉인된다.

5대 카제카게 (시바쿠노 가아라)[편집]

4대 카제카게의 막내 아들로, 현재 모래마을의 카제카게로서 역대 카제카게 중에 가장 어린 나이에 카제카게가 되었다. 그리고 후에 2부 4차 닌자 대전 때 닌자 연합군의 연대장 및 제4부대 대장이 되어 전투를 총 지휘한다.

번개의 나라 : 구름 마을[편집]

2대 라이카게[편집]

제1차 닌자 대전의 지휘수장을 도맡았었다.

3대 라이카게[편집]

팔미를 킬러 비에게 봉인한 장본인. 4대 라이카게의 아버지이다. 제4차 닌자 대전 때 카부토의 예토전생에 의해 되살아나지만 자신의 기술에 당해 봉인당한다.

4대 라이카게 (킬러 에이)[편집]

팔미인주력킬러 비의 의형. 엄청난 다혈질. 강력한 번개의 인술을 능수능란하게 구사하며, 4대 호카게인 '나뭇잎의 금빛 섬광' 나미카제 미나토와 맞먹을 만한 반사신경과 속도를 갖고 있다. 5대국 수뇌회담에 침입한 와 싸우면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었으나, 우치하 사스케아마테라스에 의해 왼팔을 잃는다. 그는 5대국 닌자 연합군의 수장을 맡아 전쟁을 지휘한다.

물의 나라 : 안개 마을[편집]

2대 미즈카게[편집]

옛날에 2대 츠치카게와 싸우다 죽었다가 카부토의 예토전생으로 다시 살아나게 된다. 호즈키 일족이며 속성은 환술속성인 음둔, 기름, 수둔을 사용한다. 필살기는 아이의 형상안에 쉽게 온도가 변하는 물과 기름을 섞어넣은 조커보이가 폭발하는 증위맹위이다. 외모는 호리호리하고 간사하게 생겼으나, 콧수염이라는 말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2대 츠치카게하고 굳이 비교해서 더 강해보이고싶은, 외모와는 반대의 성격이다.제 4차 닌자 대전 때 카부토의 예토전생에 의해 도살아난다. 하지만 가아라에 의해 봉인당한다.

4대 미즈카게 (야구라)[편집]

전 3미의 인주력. 토비(우치하 오비토)에게 조종당했었다. 제4차 닌자 대전 때 카부토의 예토전생에 의해 오른쪽 눈은 사륜안, 왼쪽 눈은 윤회안으로 개조되어 되살아난다. 하지만 예토전생이 풀려 소멸한다.

5대 미즈카게 (테루미 메이)[편집]

그는 5카게 회담 때 모습을 드러냈으며, 강한 술법과 뛰어난 실력을 지닌 여닌자이다. 그는 물,불,흙 세가지 속성의 성질변화를 사용하며 용둔과 비둔이라는 혈계한계 기술을 사용가능하다. 그는 회담 습격전에서 사스케와의 교전을 치르고 산성 안개의 술법을 통해 사스케를 궁지로 몰아넣지만 제츠의 방해로 사스케를 놓치고 만다. 결혼시기를 놓친 노처녀라서 '혼기'라는 단어에 대해 과민반응한다.

흙의나라 : 바위마을[편집]

초대 츠치카게[편집]

2대 츠치카게 (무)[편집]

보통사람들과는 달리 그는 투명인간이어서 제자인 오오노키와 가아라 등의 특별한 차크라를 느끼는 사람들 외에는 그 모습을 볼수 없다고 한다. 3대 츠치카게의 스승이었다. 제 4차 닌자 대전 때 카부토의 예토전생에 되살아난다. 옛날에 2대 미즈카게와 싸우다 같이 죽었다.

3대 츠치카게 (오오노키)[편집]

그는 고집이 센 노인으로, 5카게 수장회의에 모습을 드러냈다. 상당히 보수적인 가치관을 가진 닌자이며, 자신보다 어린 닌자들을 다소 얕보는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그 역시 상당한 실력과 경험을 지닌 최강의 닌자 중 하나로 손꼽힌다. 나이가 많아 요통으로 고생하면서도 거북섬 전체를 통째로 들어올릴 만큼의 힘을 지니고 있다. 그는 자기 자신과 물체를 공중에 띄울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물체를 분자단위로 분해시키는 진둔의 술법을 사용한다.

아카츠키[편집]

수배명단 S급의 탈주 닌자들로 구성된 비밀집단. 나라와 마을의 대의와는 상관없이 독자적으로 행동하며 현재 이들의 목적은 아홉 마리의 미수들을 잡는 것이다. 그리고 아카츠키 일원은 총 10명이며 아카츠키 일원으로는 우치하 이타치, 호시가키 키사메, 코난, 페인 (우즈마키 나가토), 토비 (우치하 오비토), 제츠, 히단, 카쿠즈, 사소리, 데이다라가 있다. 현재 아카츠키 일원은 토비와 제츠뿐이다. 그리고 미수는 1미부터 7미까지 잡은 상태다. 이들은 남은 두 마리 미수, 팔미와 구미를 잡아 '십미'를 부활시키고 달의 눈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제4차 닌자 대전을 일으킨다. 하지만 결국에는 십미가 부활하여 닌자 연합군은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