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치마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오로치마루는 만화 나루토의 등장인물이다. 그는 나루토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악당 캐릭터중 한명이다.

성우:쿠지라/ 이정구

과거 인계대전때 엄청난 활약을 펼친 지라이야, 츠나데와 함께 나뭇잎 마을의 전설의 세 닌자 중 한 명으로 불리는 엄청난 실력자이다. 소환수로는 주로 뱀을 사용. 세상에 있는 모든 술법을 익혀 최강의 힘을 얻고자 한다. 그런 야망을 달성하고자 불로불사의 술법을 얻기 위하여 마을 사람을 죽여 그 시체를 실험체로 사용하던 것이 스승이자 3대 호카게인 사루토비 하루젠에게 들통나 마을에서 탈주하였다.
그 후 여러 곳의 비밀 거처와 연구소를 짓고, 불로불사의 술법에 대한 연구를 완성시켜 마침내 다른 사람의 몸을 빼앗아 자기 영혼을 옮겨담는 전생술을 익히게 되고, 전생술에 쓸 새로운 몸으로 우치하 일족의 최강자로 불리던 우치하 이타치를 노린 오로치마루는 아카츠키에 가입하였으나, 이타치가 자신보다 더 강하여 어덯게 해볼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아카츠키에서 탈퇴한다. 그 후 새로운 마을인 소리 마을을 세우고, 나뭇잎 마을에서 열린 중급닌자시험에 소리 마을의 하급닌자들을 내보내어 나뭇잎 부수기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대혼란을 불러온다. 그 과정에서 모래 마을의 카제카게와 다수의 실력파 닌자들을 살해하며 대혼란을 불러오나, 스승인 3대 호카게와의 대결중 사귀봉진에 당하여 두 팔을 봉인 당하게 된다. 팔을 봉인당하여 인술을 쓸 수 없게되자, 팔을 치료하기 위해 5대 호카게로 내정된 츠나데와의 접촉을 시도하지만 실패한다.
나뭇잎 부수기때 주인을 남겨두어 자신이 가진힘에 매료되도록 손을 써둔 이타치의 동생 우치하 사스케를 전생술의 새 몸으로 사용하기 위해 나뭇잎 마을에서 데려오는데 성공 - 자신의 제자로 삼으며 많은 술법을 전수해준다. 그러나 2년 후에 복수귀가 된 사스케에 의해 죽임을 당한다. 이후 사스케 VS 이타치와의 대결에서 사스케의 몸에 심어둔 주인을 통하여 잠시 부활하나 이타치의 만화경 사륜안에 감춰진 비장의 술법인 스사노오에 당하여 또다시 사망한다.
한편 오로치마루의 부하인 의료 닌자 야쿠시 카부토는 오로치마루의 세포를 자기 몸에 일부 이식하여 제2의 오로치마루라 칭한다. 팬들 사이에선 이때의 카부토를 카부치마루라고 통칭한다. 카부토는 아카츠키의 숨은 리더인 토비(우치하 오비토)와 동맹을 맺고는 오로치마루의 주력술법인 예토전생을 이용하여 과거에 이름을 덜친 수많은 닌자들을 부활시켜 5대 닌자마을 연합국을 압박한다. 그리고 카부토는 예토전생으로 부활한 이타치와 일시적으로 힘을 합친 우치하 사스케와의 대결에서 패배한다. 이후 사스케는 과거 오로치마루의 제자였던 나뭇잎 마을의 닌자 미타라시 앙코의 주인과 카부토의 신체 일부를 이용해 '해사법인' 을 사용 - 오로치마루를 다시한번 부활시킨다. 나뭇잎 마을의 진실에 관한 진실을 알고싶었던 사스케는 오로치마루의 예토전생을 통하여 1~4대 호카게를 부활시켜 이야기를 듣고 싶었던 것. 오로치마루는 이러한 사스케의 모습에 흥미를 느끼고 협력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