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나의 길을 가련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의 길을 가련다
Going My Way
극장 포스터
감독리오 매케리
각본프랭크 버틀러
프랭크 캐빗
원안리오 매케리
제작리오 매케리
출연빙 크로즈비
배리 피츠제럴드
리세 스티븐스
촬영라이어널 린던
존 F. 사이츠
편집리로이 스톤
음악로버트 에밋 돌런
배급사파라마운트 픽처스
개봉일
  • 1944년 5월 3일 (1944-05-03)(미국)
시간126분
국가미국
언어영어

나의 길을 가련다》(영어: Going My Way)는 리오 매케리 감독의 1944년 영화이다. 흑백 영화로 제작되었다. 제1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받은 이 작품은 1944년에 7개 부문의 상을 받았다. 2004년에는 미국 연방 의회 도서관에 미국 국립 영화로 등록되었다.

줄거리

[편집]

뉴욕 저지대(低地帶)에 있는 가난한 교회로 부임한 오맬리 신부(빙 크로즈비 분)는 40년 간이나 이 교회를 위해서 계속 일을 해 온 늙은 신부(배리 피츠제럴드 분)의 자존심에 상처주지 않으려고 조심하면서 근처 일대에 있는 나쁜 아이들을 착하게 인도하고, 젊은 사람들의 인생상담을 떠맡거나 한다. 그리고 이 교구(敎區)에서의 일이 일단락되자 또다시 딴 가난한 교구를 바로잡기 위해 전임(轉任)해 간다.

감상

[편집]

제2차 세계대전 직후의 사회정세에 대응하여 미국적인 인도주의를 가장 단순·명쾌한 형태로 그려낸 뛰어난 작품이다. 리오 매케리의 연출은 거침 없는 탄탄대로와도 같아서 아예 기교 같은 것은 쓰지도 않고, 신부(神父)라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탁 털어놓는 태도와 명랑하고도 해학적으로 행동하는 오마리 신부를 둘러싼 수많은 에피소드를 따뜻하게 전개하여 나아간다. 크로즈비가 매우 연기를 잘 하였고, '거룩한 이 밤'을 비롯하여 전개되는 몇 개의 노래도 원숙해져서 듣기 좋으며, 늙은 신부인 피츠제럴드도 크로즈비에 뒤지지 않는 좋은 연기 솜씨로써 친근한 맛이 넘쳐 흐르는 장면을 이룩해 내고 있다.

출연

[편집]

수상

[편집]

이 영화는 10개의 아카데미상에 지명되었으며 7개 상을 받았다:

상 이름 결과 수상자
작품상 수상 파라마운트 픽처스 (리오 매케리, 프로듀서)
감독상 수상 리오 매케리
남우주연상 수상 빙 크로즈비
남우주연상 후보 배리 피츠제럴드
각색상 수상 프랭크 버틀러, 프랭크 카벳
원작상 수상 리오 매케리
남우조연상 수상 배리 피츠제럴드
촬영상 (흑백) 후보 라이어널 린던
편집상 후보 리로이 스톤
주제가상 수상 Swinging on a Star – 음악: 지미 밴 휴젠 • 작사:조니 버크

같이 보기

[편집]

외부 링크

[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