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의 사나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사계의 사나이
A Man For All Seasons
감독 프레드 진네만
제작 프레드 진네만
각본 로버트 볼트
출연 웬디 힐러, 레오 맥켄, 로버트 쇼, 오손 웰즈, 수잔나 요크
촬영 테드 무어
편집 랠프 켐플레
음악 조르쥬 들르뤼
국가 영국

사계절의 사나이》(A Man for all seasons)는 토머스 모어 경에 대해 다룬 로버트 볼트의 희곡 "A Man for All Seasons"를 바탕으로 한 1966년 영화이다. 프레드 진네만이 감독을 맡았다. 1966년 12월 12일에 개봉되었다. 이 영화는 작품상, 남우주연상을 포함하여 6개의 아카데미상을 받았다.

미국인 감독에 의해서 만들어진 가장 격조높은 작품으로, 신념대로 살다가 죽어 간 모어를 고전적(古典的)인 아름다운 무드와 드라마적인 감동으로 그려내고 있다. 무대극적인 제재를 받으면서도 영화적인 표현이 풍부하다. 이 성공은 스코필드의 훌륭한 연출에 힘입은 바가 컸으며, 쇼 이하 공연자(公演者)의 절도 있는 뛰어난 연기도 작품의 풍격(風格)을 높이는 원인이 되고 있다.

줄거리[편집]

1528년, 영국의 국왕 헨리 8세(쇼)는 여왕 캐서린과 이혼하고 앤 볼린과 결혼하는 문제에 관한 허가를 로마 교황으로부터 얻고자, 신임이 두텁고 국민의 경애(敬愛)를 받는 인물이기도 했던 토머스 모어(스코필드)에게 수고해 줄 것을 의뢰하나 모어는 거절한다. 게다가 또한 월지 추기경(오슨 웰즈)의 노여움을 산다. 헨리 8세가 교황을 무시하고 앤과 결혼한 뒤 모어는 관직에서 물러나 야심가 크롬웰(레오 매컨)의 모략으로 체포되어 반역죄인으로서 사형을 당한다.

출연[편집]

참고문헌[편집]

외부 링크[편집]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4계절의 사나이" 항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