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벨 아자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자벨 아자니
Isabelle Adjani
2012년 모습
본명이자벨 야스미나 아자니
Isabelle Yasmina Adjani
출생1955년 6월 27일(1955-06-27) (64세)
프랑스 파리
국적프랑스
직업배우
활동 기간1970년-현재
종교천주교
동거자다니엘 데이 루이스 (1989년-1995년)
자녀2

이자벨 야스미나 아자니(프랑스어: Isabelle Yasmina Adjani, 1955년 6월 27일 ~ )는 프랑스배우, 가수이다. 세자르상을 4회 수상하고, 아카데미상에 2회 지명되었다.

생애[편집]

알제리인 아버지(베르베르족에 속하는 카바일족)와 독일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대배우이면서도, 알제리 혈통을 이은 탓에 종종 장마리 르 펜과 같은 극우파 정치인들과 긴장 관계에 놓이기도 한다. 학교 컨테스트를 통과하여 12살 때부터 아마추어 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14살 때부터 영화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영화 《4중주》와 《포제션》으로,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영화 《아델 H 이야기》와 《까미유 끌로델》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세자르상 여우주연상과 조연상을 역대 최초로 4회 수상했으며, 베를린 영화제에서도 영화 《까미유 끌로델》을 통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가수 활동[편집]

아자니는 지금껏 단 1장의 음반만 냈다. 세르주 갱스부르제인 버킨과 이혼 후 버킨과의 음반 제작이 힘들어지자, 버킨과 비슷한 목소리를 가진 아자니를 캐스팅해 음반 Pull Marine 를 제작했다. 이 음반에 수록된 곡들 중 "Ohio"[1]는 한국에서는 SBS사 방송 한밤의 TV연예의 로고송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기타[편집]

  • 배우 다니엘 데이 루이스와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있다.
  • 1990년, 피플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50인 명단에 올랐다.
  • 2004년, 프랑스 인기 TV쇼 《La plus belle femme du monde》에서 뽑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로 선정되었다. 1위는 모니카 벨루치였다.

출연 작품[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