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 마고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여왕 마고
La Reine Margot, Queen Margot
감독 파트리스 쉐로
제작 클로드 베리
각본 다니엘르 톰슨, 파트리스 쉐로, 다니엘르 톰슨
출연 이자벨 아자니, 다니엘 오떼유, 장 위그 앙글라드, 벵상 뻬레, 비르나 리지
촬영 필립 루셀롯
편집 프랑수아 제디지에
음악 고란 브레고비치
국가 이탈리아

여왕 마고 (La Reine Margot, Queen Margot, 1994) 는 성 바르톨로메오 축일의 학살을 배경으로 한 프랑스 영화이다.

줄거리[편집]

1572년 종교전쟁으로 가톨릭 교회와 개신교간의 분쟁이 한창이던 프랑스, 국왕 샤를 9세는 독실한 가톨릭 교도인 모친 카트린 드 메디치에게 정권을 맡겼다. 개신교도인 가스파르 드 콜리니 제독이 왕의 신임을 얻자 카트린 드 메디치는 딸 마고와 개신교도인 나바르 왕 앙리 드 부르봉의 정략결혼을 계획한다. 한편 콜리니는 가톨릭 국가인 스페인과 전쟁을 준비했다. 결혼식을 보러 파리로 몰려온 수천명의 개신교도들이 몰려와 가톨릭과 개신교의 평화를 염원했다. 그러나 평화와 화해의 상징이었던 마고의 결혼식은 가톨릭 교인들의 대학살인 성 바르톨로메오 축일의 학살로 이어진다. 마고의 결혼이 끝난 후 6일동안의 축제 기간에 가톨릭 교도와 개신교도는 축제의 열기에 휩싸이지만 그곳엔 어머니 까뜨린느의 무서운 음모가 숨어 있었다. 까트린느는 콜리니 제독과 개신교인들을 제거할 계획을 세운다. 6일동안 축제 후 동이 돋을 무렵 수만명의 개신교도들은 가톨릭 교도들에게 무참히 살해된다. 세느강은 피로 물들고, 파리는 거대한 공동묘지로 변한다. 학살이 진행되는 동안 상처투성이의 한 젊은이가 마고의 문을 두드린다. 마고는 이 젊은이 라 몰르(뱅상 빼레)를 숨겨주고 간호해 준다. 그러던 중 마고는 라 몰르에게서 진실한 사랑을 발견한다. 마고의 남편 나바르 왕 앙리 역시 죽음의 위기에 처하는데, 마고는 그의 목숨을 살려달라 애원한다. 라 몰르는 살아남아 개신교도들의 땅 벨기에로 가 남은 개신교인들과 함께 나바르 왕 앙리를 구출한다. 나바르 왕은 마고를 데려오고 싶어 라 몰르를 보내는데, 파리로 잠입하던 라 몰르는 가톨릭 세력에게 붙잡혀 참수를 당한다.

배우/제작진[편집]

  • 파트리스 쉐로(감독)
  • 이자벨 아자니(마고 역)
  • 비르나 리지(카트린 드 메디치 역)
  • 다니엘 오떼유(앙리 나바르 역)
  • 뱅상 뻬레 (라 몰르 역)

한국어 더빙 성우진(SBS)[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