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전기 믹서기

블렌더(영어: Blender)는 식자재를 갈거나 이겨 가루 또는 을 내거나 퓌레하는 기계이다. 통형 블렌더는 믹서 또는 믹서기(영어: Mixer)라 부르기도 한다.[1] 커피나 향신료 등을 분쇄하는 블렌더는 분쇄기(粉碎機)로도 부른다. 막대형 블렌더는 핸드 블렌더(hand blender)라 부르기도 한다. 믹서는 모터의 회전축에 직결된 커터로 컵 속의 식품을 잘게 절단하고 뒤섞어 한데 합하는 조리기구이다.[2] 일반적으로 식품을 넣는 용기(컵)와 모터가 있는 본체(스탠드)의 2부분으로 돼 있다. 커터는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든 3각형의 날이 상하로 2장씩 십자형으로 조립된 4매날이 많다. 거기에 2매를 더한 6매날로 된 것도 있으며, 매분 1만~1만 6,000회 정도의 고속회전을 한다. 컵 내벽에는 돌기가 있어 내용물이 커터와 함께 돌아가지 않도록 되어 있다.[3]

같이 보기[편집]

참고 문헌[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주[편집]

  1. “믹서”.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2018년 7월 10일에 확인함. 
  2. 영어의 ‘Mixer’는 주로 재료의 뒤섞기, 젓기, 혼합하기, 거품내기, 크림만들기 등에 이용되는 음식 혼합기를 의미한다.
  3. 믹서와 주서, 《글로벌 세계 대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