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타 사유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후지타 사유리
藤田 小百合
출생 1979년 10월 13일(1979-10-13) (35세)
일본 일본 도쿄 도
거주지 대한민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국적 일본 일본
직업 방송인, 동화 작가, 배우
종교 천주교[1]
웹사이트 후지타 사유리 미니홈피 - 싸이월드
후지타 사유리
일본어식 한자 표기: 藤田 小百合
가나 표기: ふじた さゆり
외래어 표기법 표기: 후지타 사유리
통용 표기: 후지타 사유리
로마자: Sayuri Fujita

후지타 사유리(일본어: 藤田 小百合 (ふじた さゆり), 1979년 10월 13일 ~ )는 일본 도쿄 도 출신의 동화 작가이자 방송인이며[2][3], 배우로, 대한민국에서 재한 외국인이 출연하는 KBS의 연예 오락 프로그램인 미녀들의 수다에 패널 출연을 계기로 한국 방송계에 입문을 하게 된다.

방송에서 보여주는 엉뚱한 모습의 캐릭터로 "엽기적", "4차원"등의 수식어와 별명을 얻었다. 출연 초기부터 그녀의 미니 홈피에 등록된 사진들 중에 바닥에 아무렇게나 주저 앉은 모습, 도주하는 임산부 복장 모습, 지하철에서 토끼옷을 입은 모습 등으로 인해 화제가 되었으며, 미녀들의 수다 출연 이후에도 페로몬 발언, 대통령 거처 발언, 사유리 춤 등의 돌출 발언 및 행동으로 주목을 끌었다. 방송에서 보이는 모습과 달리 실제로는 점잖은 사람이라고 한다.

2008년 10월 1일, 도키나와 고코로(일본어: 東縄心 (とうきなわこころ) 동승심[*], '도쿄+오키나와' & 마음)라는 도쿄 및 오키나와를 주제로 한 감성 방랑기를 펴냈다. 크게 오키나와와 도쿄로 나눠서 소개하는 내용으로, 대부분 사진 및 시로 꾸며져 있다. 책의 주제어는 "사람과 사람의 영혼을 이어주는 마음과 그 마음의 고리를 당신께 드리고 싶다는 것"이다.

2013년 현재 매주 금요일 6시에 방송되는 MBC생방송 원더풀 금요일 "사유리의 식탐여행" 코너에서 사유리는 전국을 누비며 맛집을 탐방하고 있다. 톡톡 튀는 패션 감각과 솔직한 입담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저서[편집]

  • 《일본어 리얼토크》
  • 《이야기를 담은 우리 한복》
  • 《도키나와 코코로》

같이 읽기[편집]

주석[편집]

  1. 기독교 계통 대학에서 수학한 영향으로 관심을 두었다고 밝혔다. http://ch.yes24.com/Article/View/14451
  2. 후지타 사유리-네이버 인물
  3. 후지타 사유리-네이트 인물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