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디모인

디모인(Des Moines)는 미국 아이오와 주 중부에 있는 아이오와 주의 주도이며, 포크 군의 군청 소재지이다. 도시의 이름은 디모인 강의 이름을 딴 것이다. 많은 역사가들은 강의 이름은 이 지역에 인디언들이 흙무더기을 쌓고 강을 모앙고나(흙무더기의 강)이라고 불렀던 것으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믿고 있다. 어떤 역사가들은 수도사들이 강 어귀 근처에 살고 있었던 후에 무아느(프랑스어로 수도사의 뜻)란 뜻에서 이름이 나온 것으로 믿는 편이다.

황금 천장의 주 의사당이 동쪽으로부터 도시의 다운타운을 바라보고 있고, 다운타운에는 801 그랜드라고 불리는 아이오와 주에서 가장 큰 건물의 대지이다. 그 건물은 192 미터이다.

도시의 주요 건물로는 디모인 미술관, 관청, 집회소, 아이오와 과학 센터, 주립 역사 박물관, 주지사의 저택 테라스 힐과 농업의 역사를 설명하는 운영 농장인 생활 역사 농장 등이 있다. 매년 8월마다 열리는 아이오와 주 품평회가 많은 손님들을 맞아들이고 있다.

디모인의 교육 기관으로는 드레이크 대학교, 디모인 대학교, 그랜드 뷰 칼리지 등이 있다.

경제[편집]

디모인은 아이오와 주의 주요 상업의 중심지이면서, 세계에서 가장 큰 보험업의 중심지들 중의 하나이다. 50개가 넘는 보험회사들이 디모인에 본부를 가지고 있다. 주정부와 의료산업은 도시의 다른 큰 고용주들이다. 도시 지역에는 약 400개의 공장들이 있다. 식품 가공업이 제일 큰 산업이며, 금속, 농기구, 플라스틱고무 제품 등을 생산한다. 많은 수출입 회사들이 운영되기도 한다.

역사[편집]

백인 정착자들이 도착하기 전에는 소크와 폭스 인디언들이 이 지역에 살고 있었다. 1843년 미국 육군이 현재 도시가 뻗어있는 곳에 주둔지를 설립하였다. 군대는 인디언들로부터 사들인 땅에 포트 디모인을 지었다. 1845년에 인디언들이 그들의 지방 권리를 포기하였다. 1853년 요새를 둘러싼 정착은 포트 디모인을 읍으로 합병하였다. 1857년에는 현재와 같은 디모인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같은 해, 아이오와 주 정부는 주 안에서 중앙에 자리잡은 지역을 주도로 삼는 데, 디모인을 선택하였다. 그 후에 디모인은 번창하였고, 인구가 1860년 3,965명에서 1890년 50,093명으로 늘었다.

디모인은 후에 군사 훈련의 중심지로 발달하였다. 1898년 미국-스페인 전쟁 중에 도시에는 국립 위병 기지가 있었다. 1902년 디모인 요새라고 불리는 기병지가 설립되었다. 그 지역은 제1차 세계대전, 제2차 세계대전 중에 훈련 기지로 쓰이기도 하였다. 1942년에는 여성 육군 부대가 설립되었고, 디모인 요새가 2차 대전이 끝날 즈음에 그 훈련지였다.

디모인의 인구는 1960년대에 많은 주민들이 외곽으로 빠져나가 감소하였다. 다운타운 지역의 비즈니스들이 고통을 겪었다. 1980년대 초반에 디모인은 도시의 중앙 비즈니스 구역을 재수리하였다. 주요 건설 프로젝트는 새로운 사무실 초고층 빌딩, 쇼핑 몰, 주택 단지, 유흥과 집회의 장소 등을 포함하였다. 수많은 주요 건물을 연결하는 데, 유리로 둘러싸인 높은 통로인 스카이워크가 지어지기도 하였다.

자매 도시[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