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피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캔자스 강에서 바라본 토피카의 야경

토피카(Topeka)는 미국 캔자스 주 북동부에 있는 캔자스 주의 주도이다.

토피카에는 수많은 넓은 거리들이 큰 가로수들과 함께 연결되어 있으먀, 1800년대 후반에 세워진 건물들은 연두색의 구리 천장으로 쌓여있다. 토피카의 많은 주민들은 연방, 주, 지방 정부의 대리인으로서 일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의료업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공업으로는 애완동물의 먹이, 타이어, 여러 식품 가공업 등이 발달하였다. 토피카에는 워시번 대학교와 토피카 동물원이 있고, 라이니시 장미 가든은 미국 중서부에서 가장 크며 도시의 경계표이다.

토피카는 칸사 인디언들이 차지하고 있었으며, 1842년 첫 정착자들 중의 하나인 루이스 패펀캔자스 강에 배를 운영하기 시작하였다. 그의 배는 캘리포니아 주오리건 주 등의 서부를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통의 수단이었다. 1854년에 개척자들에 의하여 설립되었다. 이 개척자들은 펜실베이니아 주의 비지니스맨 사이러스 할리데이가 이쓸었다. 할리데이는 후에 애친슨, 토피카와 샌타페이 철도를 설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1878년에 이 철도의 본사를 토피카에 설립하였다. 1857년에 도시로 합병되었고, 1861년에 캔자스 주의 주도가 되었다.


구글 시[편집]

토피카는 구글이 계획중인 초고속 인터넷망 설치 도시로 선정되기 위해 임시로 구글(Google)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