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삿포로 방송국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NHK 삿포로 방송국
NHK 삿포로 방송 회관
NHK 삿포로 방송 회관
한국명 NHK 삿포로 방송국
한자표기 NHK札幌放送局
방송 영역 홋카이도 삿포로 지역
창립일 1927년 6월 20일
개국일 1928년 6월 5일 (라디오)
1956년 12월 22일 (텔레비전)
본사 홋카이도 삿포로시 주오구 北1条 西9초메
모기업 일본방송협회
웹사이트 http://www.nhk.or.jp/sapporo/

NHK 삿포로 방송국(札幌 放送局)은 이시카리 지청, 시리베시 지청, 소라치 지청 중남부(아사히카와 방송국의 관할구역을 제외한 지역)을 방송구역으로 하는 NHK의 지역방송국이며 중파·FM라디오·텔레비전 방송을 담당하고 있다.

홋카이도 지역 NHK 중심방송국 역할을 하기 때문에 NHK 홋카이도 방송국으로 불리기도 하며 홋카이도 전체를 총괄하는 방송총국급 지역방송국이다.

연혁[편집]

구 오타루 방송국· 구 이와미자와 방송국[편집]

  • 이전에는 오타루시이와미자와시에도 방송국이 설치되었었다.모두 방송국으로 등록되었지만 삿포로 방송국과 방송구역이 중첩된데다가 보도업무를 주로 담당했기 때문에, 1988년 7월 22일 실시된 NHK의 조직 재편에 의해 양 방송국 모두 삿포로 방송국 보도실로 격하되었으며 이와미자와 방송국이 담당하고 있던 소라치 지청 방송구역 가운데 아사히카와에 가까운 기타소라치 지역은 아사히카와 방송국으로 방송권이 이관되었다.
  • 이 재편계획은 FM 지역 방송을 실시하고 있지 않은 방송국이 개편대상으로 여겨졌지만, 대부분 방송국이 보도 취재 거점+영업 거점으로서 「지국」으로 격하 된 것에 비해 「보도실」로 격하된 방송국은 오타루와 이와미자와뿐이다.
  • 동시에 무로란을 삿포로의, 기타미를 아사히카와의, 오비히로를 구시로의, 지국으로 격하할 계획도 있었지만 담당 방송구역 넓이등의 문제때문에 실현에는 이르지 않았지만 나중에 다시 이뤄질 가능성도 적지 않다.

채널·주파수[편집]

홋카이도에 있는 다른 텔레비전· 방송국[편집]

NHK[편집]

민영 방송국[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