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홋카이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Tvh logo.svg
TV 홋카이도 사옥

TV 홋카이도는 1989년 10월 1일 홋카이도에서 5번째로 개국한 민영방송국이자 5번째로 개국한 TV 도쿄계열 방송국이다. 약칭은 TVh, 콜사인은 JOHI-DTV이다.

개요[편집]

연혁[편집]

편성의 특징[편집]

개국 초기에는 다른 도내 민방 국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제작 · 방송하고 있었지만, 그 비율은 해마다 축소하고 있다. 현재 자체 제작 프로그램은 30분 미만의 방송 범위가 중심이 되어, 도쿄 등 계열 방송국 제작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홋카이도의 독립 국계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의 접시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방송국의 하나였던 것이 현재는 대폭 축소되고, 1쿨 정도의 작품 1 - 2 개 가량이 방송되는 정도이다.

그러나 동일본 대지진 발생 이후 한동안 날씨 카메라의 영상을 배경으로 '동일본 대지진 TXN 재해 모금'공지 사항 시세를 오프닝 영상에 들어가기 직전까지 항상 표시했다 (BGM 없음). 또한 이러한 경우에는 색상 막대로 대체하지 않고 필러 종료 후 즉시 오프닝 영상을 방송했다.

보도 취재 크로스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 프로덕션 본사 : 도쿄)가 협력하고 있다.

스튜디오[편집]

  • 제 1 스튜디오 (65 평) 'Do! 로컬 ""포 미닛 "등
  • 뉴스 스튜디오 (17 평) : "TVh 道新 뉴스" 중계 처리 등의 마스터 서브
  • 뉴스 스튜디오의 후방 유리 너머로 마스터(주 조정)실이 있다.

홋카이도에 있는 다른 텔레비전·라디오 방송국[편집]

일본 방송 협회[편집]

지역 민영 방송국[편집]

각주[편집]

  1. 이 프로그램을 방송하기 위해 삿포로 지역의 방송을 평소보다 5분 빠른 5시 55분에 시작했으며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TV 홋카이도에서 방송된 유일한 지역 내 로컬 프로그램이다.

바깥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