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SSERAFIM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르세라핌
LE SSERAFIM
르세라핌


2022년 6월 2일 대편 팬사인회
왼쪽부터 카즈하,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홍은채
기본 정보
결성 지역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장르K-pop, 댄스 팝
활동 시기2022년 5월 2일 ~ 현재
레이블하이브, YG플러스
소속사쏘스뮤직
웹사이트공식 홈페이지
구성원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이전 구성원
김가람

르세라핌(LE SSERAFIM, 일본어: ル・セラフィム)은 대한민국의 5인조 다국적 걸 그룹으로,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쏘스뮤직에 소속하고 있다.[1]

그룹명은 I'm fearless라는 영어 문장을 어구전철(애너그램)로 재조합한 것으로서 히브리어치천사를 의미하기도 한다.[2]

활동[편집]

데뷔 이전[편집]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모두 데뷔 4년 전인 2018년 여름 PRODUCE 48에 참가하여 허윤진은 탈락하고 김채원과 사쿠라는 아이즈원으로 활동했다. 홍은채는 데프 실용음악학원에서 댄스를 배운 경험이 있다.[3] 카즈하는 네덜란드에서 생활을 했으며 15년동안 발레를 했다.

2022년[편집]

5월 2일, 첫 번째 EP 앨범 《FEARLESS》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했다.

그런데, 데뷔 전 네이트판에 멤버 김가람이 과거 학교폭력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게시되었고, 논란이 확산되었다. 쏘스뮤직의 모기업 하이브는 반박문 발표 등 방어를 시도하였으나, 결국 데뷔 3주 만에 김가람의 활동을 중단시키고 나머지 멤버 5명으로 팀 활동을 이어가도록 했다.[4] 7월 20일, 결국 쏘스뮤직은 김가람과의 계약을 해지했고 김가람은 팀에서 탈퇴했다.

10월 17일, 두 번째 EP 앨범 《ANTIFRAGILE》를 발매하며 5인 체제로 개편하였다.

2023년[편집]

1월 25일, 첫 번째 싱글 앨범 《FEARLESS》를 발매하며 일본에서 데뷔했다.

5월 1일, 첫 번째 정규 앨범 《UNFORGIVEN》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8월 23일, 두 번째 싱글 앨범 《UNFORGIVEN》을 발매하고 일본에서 컴백했다.

10월 27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영어 앨범 《Perfect Night》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2024년[편집]

2월 19일, 세 번째 EP 앨범 《EASY》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구성원[편집]

이름 소개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이전 구성원[편집]

이름 소개
김가람

논란[편집]

김가람 관련 논란[편집]

데뷔 이전, 김가람에 대해 중학교 재학 중에 저지른 학교폭력과 성적(性的)인 단어나 표현 등을 사용하는 등의 문란한 생활을 했다는 폭로가 네이트판에 등장했다. 그 중에서 인터넷에 공개된 사실에 따르면, 김가람은 남성의 생식기성행위를 연상시키는 그림과 글을 학교 칠판에 분필로 그렸고 성적인 언행을 SNS에서 했다는 것이다.[6] 그러나 하이브 측에 따르면, 김가람 또한 피해자였다고 주장하지만, 학교폭력 의혹제기에 대해서만은 현재 목격자, 피해자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상황이며, 소속사는 확인 중이라고 입장 표명을 하였고, 폭로자에 대한 법적 대응을 할 계획이라고 했다.[7]

결국 2022년 7월 20일, 쏘스뮤직은 김가람과의 계약을 해지했다. 그 이후로 잘 지내고 있단 소문으로 몇몇 네티즌들이 분노했다. 한편으론 응원해주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한다.[8]

음반 목록[편집]

정규[편집]

EP[편집]

디지털 싱글[편집]

영어

싱글[편집]

일본

음반 외 목록[편집]

텔레비전 프로그램[편집]

수상 목록[편집]

가요 프로그램 1위[편집]

연도 수상 내역 (총 27회)
2022년 (총 9회)
2023년 (총 9회)
2024년 (총 9회)

시상식[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