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키니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생후 8개월된 페키니즈

페키니즈(Pekingese, 중국어: 狮子狗)는 중국이 주요 원산지로 진시황 때부터 궁정 안에서 신성한 로서 키워져 왔다.황실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황제들이 소매에 넣고 다녔다고 한다.

페키니즈를 본 평민은 절을 해야했으며, 이 견종을 훔칠 경우에는 사형에 처해졌다고 한다.

제 2차 아편전쟁 때, 살아남은 모든 페키니즈를 죽이라는 황제의 엄명에도 살아남은 페키니즈 5마리가 영국군에 의해 포획되면서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에게 전해졌다.

페키니즈들은 긴 몸과 짧은 다리가 특징인데, 앞다리가 뒷다리보다 더 길다. 어깨높이는 20cm 정도이다. 몸무게는 3.2kg 에서 6.2kg 까지 나간다.

뻣뻣한 털이 몸 전체를 덮고 있으며 귀·가슴 등에 길고 탐스러운 장식털이 빽빽이 자라 있으며, 털 색깔도 다양하다.털색은 하얀색이 제일 흔하지만, 실버, 그레이, 황색 등 여러 색이 있다.

페키니즈들은 운동을 좋아하지만 조그만 아파트라도, 집안에서 걸어다니거나 뛰어다니는 것 만으로도 운동이 충분하다.

동양적이고 고전적인 분위기의 이 작은 반려견은 주인에게 충성스럽고 집 지키는 개로써의 자질도 갖추고 있으나, 고집이 센 경향이 있다.

같이 보기[편집]

참고 자료[편집]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