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카이 나이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텐카이나이트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텐카이 나이트》(일본어: テンカイナイト, 영어: Tenkai Knights)는 스핀 마스터의 장난감 제품을 원작으로 일본과 캐나다가 합작한 TV 애니메이션이다.

2013년 8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미국카툰네트워크, 동년 9월부터 캐나다, 2014년 4월부터 TV 도쿄 계열에서 방영 중이며, 현재 동년 7월부터 대한민국대원방송에서 더빙판으로 방영 중이다.

줄거리[편집]

우주의 어딘가에 있다는 "행성 큐브". 거기서는 2개의 종족, 용감한 스펙토로스의 군단과 사악한 우이크리프스 군단이 행성 전역을 건 싸움을 벌이고 있었다. 스펙토로스의 전설 4명의 용사 "텐카이 나이트"와 우이크리프스의 총 대장 "우이리우스"가 마지막 매듭짓겠다고 고군분투하던 중, 교착한 싸움에서 출현한 "텐카이 드래곤"이 행성 큐브를 유린한 데 따른 승자가 결정되지 못한 채, 이 오랜 싸움에 일단 종지부가 찍혔다.

한편 행성 지구에서는 위대한 글렌이 가족과 함께 벤 햄 시티에 이주해 온 곳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벤 햄 시티에 있는 학교에서 친해진 와시자키 세이렌과 함께 문득 들른 골동품점에서 한 블록을 발견한다. 점주 화이트로부터 그 수수께끼의 블록을 주어진 밤, 글렌은 정의의 로봇이 되고 악당을 쓰러뜨리는 꿈을 꾸었다.

꿈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글렌과 세이렌은 골동품 가게에 다시 찾아왔다. 화이트를 찾던 중, 골동품 가게의 지하실에 있던 전송 장치에 도착해 두 블록과 반응하는 두 사람을 빛으로 쌌다. 마음만 붙으면 두 사람은 행성 큐브에 텐카이 나이트의 모습이 된 블록 용자로서 전송되어 사소한 싸움 끝에 현실 세계로 돌아간 둘에 화이트로부터 일의 개요를 설명한다.

이윽고 두 사람은 역시 블록 용자로서 싸우던 카메야 토쿠사, 하치스카 츄키를 더한 동료들과 함께 행성 큐브에서 스펙토로스의 전사로 우이크리프스와의 전쟁을 벌이는 것이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