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지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延吉市
약자:
연길 시 지도
행정 단위 현급시
청사소재지 解放路 605
면적 1,332km²
인구 (2007년)
인구밀도
440,000
331/km²
지역전화 433
우편번호 133000
시차 UTC+8
웹사이트: [1]

연길 시(중국어: 延吉, 병음: Yánjí) 는 중국 동북지역 길림성 연변 조선족 자치주의 주정부가 위치하고 있는 현급시이자 주도이다. 인구는 52만명(2008년)으로 조선족이 58.4%, 한족이 39.4%이다. 시내 곳곳의 상점들은 한국어 간판들이 즐비하고, 한국어로 방송하는 텔레비전 방송국도 있다.

지리[편집]

백두산 북쪽의 산간 분지인 연길 분지에 위치해 있다. 서쪽을 제외한 남쪽과 동쪽, 북쪽은 산에 둘러싸여 있다.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북쪽은 돈화, 북동쪽은 왕청현, 동쪽은 도문, 남쪽에서 남서쪽은 용정, 서쪽은 안도와 접해 있다.

역사[편집]

이 곳은 고대에는 고조선, 부여와 북옥저, 고구려, 발해의 영역이었다.

행정 구역[편집]

교통[편집]

북경, 천진, 상해, 광주, 중경(重慶),대련,청도,장춘,항주,인천, 청주,부산,오사카 등으로 가는 항공편이 있다.

장춘-훈춘 고속도로(연길 경과). 북경, 심양, 청도, 하얼빈 등지로 가는 철도가 있다. 연길서역 개통 후 최고시속 250Km인 고속철도만 운행하고 있다.

  • 연길 서역(延吉西站) 전국을 연결하는 고속철도(高铁)가 운행하며 연길-장춘을 2시간30분대로 잇는다.

교육[편집]

기업[편집]

연길 시에는 한국계 기업들이 다수 진출해 있다. 연길 시 동쪽에 위치한 개발구의 과기공업원 건물에 한국계 기업인 네이버, 카페24, 아사달 등이 입주해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