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네그로스 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h locator map negros occidental.png

서네그로스 주(영어: Province of Negros Occidental, 타갈로그어: Kanlurang Negros, 힐리가이논어: Katundang Negros)는 필리핀 네그로스 섬 지방에 속한 주로 주도는 바콜로드이며 인구는 3,100,651명(2010년 기준), 면적은 7,926.06㎢이다. 네그로스 섬 북서부에 위치하며 북서쪽으로는 기마라스 주일로일로 주, 남동쪽으로는 동네그로스 주와 접한다. 서네그로스 주에서 생산된 설탕은 필리핀의 전체 설탕 생산량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네그로스 섬 지방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주이다.

지리[편집]

서네그로스 주는 필리핀에서 세번째로 큰 섬인 네그로스 섬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면적은 7,926.06㎢이다.

경제[편집]

"필리핀의 슈가볼"(Sugarbowl of the Philippines)이라는 별명 답게, 설탕 산업은 서네그로스 주의 가장 중요한 산업이다. 필리핀의 총 설탕 생산의 절반이 서네그로스 주에서 생산된다. 주로 농장은 비사얀 해기마라스 해협 주변인 섬의 서북부 지방에 밀집되어 있다. 산 카를로스, 라 카를로타, 바고, 비날바간, 카방클란, 실라이 시티(Silay City), 빅토리아스에 대부분의 제분소가 있다. 빅토리아스 제분소필리핀에서 가장 큰 제분소이자 세계에서고 가장 큰 제분소와 정제공장이 위치해있다. 설탕플랜테이션 농장에서 제분소로 고속도로를 통해서 운반된다. 어업은 주로 카디즈에서 이루어지나, 이 지역 곳곳에 양어장이 있다.

관광[편집]

인접한 보라카이, 세부, 보홀과 같은 유명한 관광지는 없지만 서네그로스 주 북단에 자연 그대로의 화이트비치를 가진 섬들이 있다. 카디즈의 라카완 섬, 에스칼란테주마보 섬, 시팔라이 등이 해변으로 유명하다. 또한, 실라이탈리사이에 스페인풍의 오래된 저택도 많이 남아있다. 섬의 중부에는 온천 유원지인 맘부칼 리조트가 있다. 맘부칼 리조트 내에는 7개의 폭포가 있다.

인프라[편집]

서네그로스 주의 주도인 바콜로드에서 비행기로 마닐라까지는 50분, 세부까지 30분이 소요된다. 또한, 배로 마닐라까지 18시간이 소요되고, 일로일로까지 1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에스칼란테, 산 카를로스, 두마게테를 통해서 세부 섬에서 페리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