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를 발랑탱 알캉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샤를 발랑탱 알캉

샤를 발랑탱 알캉(프랑스어: Charles-Valentin Alkan, 1813년 11월 30일 ~ 1888년 3월 29일)은 프랑스피아니스트작곡가이다. 1888년 3월 29일 책을 꺼내려 하다가 책장이 넘어져 사망하였다.


그의 사망증명서에 의하면, 알캉은 1888년 3월 29일 파리에서 사망하였다. 알캉은 몽마르트 묘지의 유대인 묘지 쪽에  4월 1일에 묻혔으며 그의 여동생 Celeste도 같은 무덤에 묻혔다.

많은 해 동안 알캉은 책장 높은 칸에 위치한 한 권의 탈무드를 꺼내려다 책장이 넘어지며 사망하였다고 믿어졌지만 피아니스트 Isidor Philipp에 의해 유포된 이 이야기는 신음하는 소리를 들은 아파트 관리인이 무거운 옷걸이 아래에 깔린 채 주방에 엎드려있는 알캉을 발견하였다는 알캉의 문하생에 의해 작성된 동시대의 편지를 발견한 Hugh Macdonald에 의해 묵살되었다. 그는 기절하며 지지를 위해 무언가를 잡으려다가 옷걸이에 깔린 것으로 추측된다. 그는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의 침실로 옮겨졌고, 이후 오후에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다.

책장 이야기는 알캉의 가족이 있었던 메츠라는 도시의 Arteh Leib ben Asher라는 이름의 라비(유대교의 지도자)에 의해 알려진 것으로 추측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