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Twotwo2019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Canis lupus laying in grass.jpg Twotwo2019 OR L.Lycaon의 토론 문서입니다!

  • 의견을 적으실 때는 물결표시 4개(~~~~)를 써서 서명해 주세요.
  • 새 의견은 토론 문서의 가장 아래 부분에 적으시면 됩니다.
  • 이 사용자는 공돌공돌 갈리고 있기 때문에 응답이 늦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급한 응답이 필요할 경우 본인의 IRC 채널(##Two2019접속)에 연락해주세요.

토론에서 지켜야 할 점 · 좋은 뜻으로 보기 · 인신 공격 금지 · 새로 온 손님을 쫓아내지 마세요

보존 문서

토막글 구조대[편집]

Help-contents.svg 토막글 구조대 반스타
토막글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점 감사드립니다. 이 순간에도 많은 토막글들이 손길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 이들을 보듬어 알찬 위키백과를 만들어 나갑시다. :) --  Exj  토론  2018년 1월 7일 (일) 22:24 (KST)

토막글 발굴단 반스타[편집]

Crystal Clear app kgoldrunner.png 토막글 발굴단 반스타
토막글 프로젝트에서 첫 문서를 발굴하여 빛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Twotwo2019님의 기여로 오늘도 알찬 위키백과에 한 걸음 다가간 것 같아 기쁨니다. :) --  Exj  토론  2018년 1월 7일 (일) 23:33 (KST)

김수천 문서 삭제한 것은 문제있습니다.[편집]

자의적인 삭제이구요... 일부 확인되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 매체에서 보도하고 검찰이 확인한 부분에 대해서만 추가하여 편집하였더니 기다렸다는듯이 삭제를 해버리네요?Backtothe (토론) 2018년 1월 18일 (목) 08:20 (KST)

위키백과의 저작권 정책[편집]

현재의 한국어 위키백과 내의 저작권 정책에 대한 인식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이번 건과 관련된 것 및 위키백과 및 자매 프로젝트에 공동적으로 적용되는 재단 정책 등에 대해 안내합니다. 의견이 있으시다면, 위키백과:사랑방 (정책)/2018년 1월 개별 문단의 논의 란에 자신의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강철 (토론) 2018년 1월 22일 (월) 21:49 (KST)

비자유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 개정[편집]

위키백과토론:비자유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에 해당 지침의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해당 지침을 검토한 결과, 몇군데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어, 해당 지침을 개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한국어 위키백과에 사용한 비자유 저작물 중 텍스트의 경우에는 재단의 EDP 정책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인용문}}, <blockquote> 등 기계적 소프트웨어(예:위키백과:봇)가 구분할 수 있는 처리가 되지 않은, "텍스트" 형태의 비자유 저작물은 재단 "저작권 정책을 위반"하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이에 대해 위키백과 문서 전반에 대한 수정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해당 논의에 참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강철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15:36 (KST)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외에 비문이라든가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강철 (토론) 2018년 1월 24일 (수) 22:09 (KST)

히틀러의 종교에 대하여[편집]

안녕하세요 투투님, 히틀러의 종교에 대해 예전에도 저와 충돌을 빚었는데요..지난 번에 제가 제시한 근거는 에드몽 파리의《예수회의 비밀역사》라는 책이었는데 님께서 음모론이라 하여 다른 책들을 찾아 봤어요. 그러다 저명한 가톨릭 신학자 한스 큉의 저서 《가톨릭의 역사》(을유문화사)라는 책에서 히틀러가 가톨릭 교인이었다는 사실을 찾았습니다. P.234에 나오는데요. 일독 해보시고 저의 편집이 음모론인지 아닌지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신비한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4:20 (KST)

안녕하세요. 신비한님 오랜만에 이곳에서 만나게되어 너무 반갑습니다. 인용하신 페이지는 234가 아니라 P. 219 아닌가요, 2005년 판을 보았습니다. 혹시 인용이 "바티칸 국무장관인 에우제니오 파첼리 Eugenio Pacelli가 히틀러와 독일과 협상하였던 제국 협약 Reichskonkordat 은 치명적 오류였음이 드러났다. 그 당시 히틀러에 대한 지지는 전례가 없는 것이었다." 이것이 맞는지요. 이 문장의 해석으로는 서로가 협상을 했고 지지했지만, 가톨릭 교인의 증거는 출처상 조금 약한 것 같습니다. 혹시 다는 문헌에 명백하게 그 증거가 나타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활동에 감사드리며 저에게도 찾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서로가 협협하여 위키의 내용이 풍성해지길 바라옵니다. 올해도 주님의 은혜가 늘 함께하시길 바라옵니다. 칼빈500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5:14 (KST)
안녕하세요 칼빈500님, 제가 가지고 있는 을유문화사 2014년판 《가톨릭의 역사》는 제 8장 가톨릭의 현재와 미래 중 234.페이지 맞네요. 거기 뭐라 써있냐면 "전쟁후 이탈리아 국내 정치 상황 때문에 전 세계에 있는 모든 공산당원들을 파문하였던 교황이었지만 정작 '가톨릭 신자'였던 아돌프 히틀러, 하인리히 히믈러, 요제프 괴벨스와 마르틴 보어만 등 나치 괴수들을 파문할 생각은 털끝만큼도 갖고 있지 않았다."라고 나와요. 이 책 뿐만이 아니라 많은 책들이 나치 수괴들이 가톨릭 신자였다고 주장하고 있어요.뭐 이래도 아니라면 더는 할말 없지요. 칼빈500님 말씀대로 서로 협력하여 위키를 풍성하게 하자는 말씀 명심하겠습니다.신비한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5:22 (KST)
신비한님께 사과드립니다. 제가 본책은 한스 큉의 카톨릭교회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른것을 인용햇네요.. 카톨릭집안에서 자랐으니 틀리지지 않지만 성장해서 카톨릭과는 멀어진것 같습니다. 영어위키에서 본것을 소개하겠습니다.칼빈500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Religious views of Adolf Hitler- 영어 위키피디아 https://en.wikipedia.org/wiki/Religious_views_of_Adolf_Hitler#cite_note-6

Alan Bullock was an early influential Hitler expert who wrote important biographies of the dictator in the 1950s and 1960s.[25] He wrote that Hitler had been raised Catholic, and though impressed by its organisational powers, he became hostile to Catholicism in adulthood.[26] Bullock, Alan (1991), Hitler: A Study in Tyranny, Abridged Edition, New York: Harper Perennial, ISBN 0-06-092020-3. Hitler was born to a practising Catholic mother, and was baptised in the Roman Catholic Church. In 1904, acquiescing to his mother's wish, he was confirmed at the Roman Catholic Cathedral in Linz, Austria, where the family lived. 어릴적 어머니가 카톨릭 신자라서 가족이 살던 오스트리아 린즈의 로마 가톨릭교회에서 세례를 받았고 견진성사도 받았네요. 그런데 성장해서는 적대적으로 되었다고 학자들이 평가합니다. 역사적 문헌에 많은 열정를 가지시고 위키에서 큰 수고하심에 감사합니다. 칼빈500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5:50 (KST)

히틀러가 가톨릭 집안서 자라서 가톨릭 신자로 자랐다는 내용은 영문 위키에도 나오는데요, 히틀러가 가톨릭 신자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쪽에서는 나중에 히틀러가 가톨릭 교회를 탄압했던 이유를 들어 아니라 가톨릭 교인이 아니라 주장합니다 하지만 나치 치하에서 수많은 독일의 가톨릭 사제 중 나치에 의해 구속된 사제는 단 한명이 잠깐 구속되었다 풀려난 것 뿐입니다.이건 탄압이라 할 수도 없지요. 이 것도 폴 존슨의 《기독교의 역사》(포이에마)에 나오는데요.. 히틀러와 가톨릭의 관계는 에드몽 파리가 쓴 《예수회의 비밀역사》가 정확하게 밝히고 있는데 여기 운영자님이 음모론이라고 일축하니 더이상 머라 할말이 없어요. 신비한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6:13 (KST)
지속적으로 분명한 증거를 다양한 문헌에서 제시하면 나중에는 관리자분들도 이해할 것입니다. 인물에 대한 평가에서 예를들어 히틀러경우는, 종교에서, 어릴적, 성장기, 권력에서, 본인의 진술, 그리고 학자들의 견해등 그리고 전체적인 평가를 한다면 좀더 명료하지 않을까 합니다. 영어위키는 히틀러와 종교라는 문서가 이렇게 비슷하게 구성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칼빈500 (토론) 2018년 1월 25일 (목) 16:40 (KST)
위에서 칼빈님이 말씀했다시피 히틀러의 종교관에 대해서는 뭐라 함부로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특히, 히틀러의 사상이나 행동 자체가 줏대 없이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며 심하게 변칙스러웠다는 점도 감안하여야 합니다. 히틀러는 Ian Kershaw의 Hitler 1936-1945 Nemesis 책에서도 나왔다시피 "종교는 국가 아래에서 지배당해야 한다"라고 말하기도 했고, Alan Bullock의 "Hitler: A Study in Tyranny" 책에서는 "히틀러는 기독교는 노예들이나 믿는 종교이며 기독교의 가르침은 적자생존에 어울리지 않다"라고 말하기도 했듯이 분명히 기독교인은 아닙니다.(기독교인이라면 저런 언사 자체가 나오지 않죠) 그 외에도 카톨릭, 개신교, 이슬람, 바이킹 신화 등 어떤 종교든 자기의 도구와 국가를 위한 발판이라 생각하고 마구잡이로 자기 멋대로 뽑아 썼습니다.
결론적으로, 히틀러의 종교관은 카톨릭이라 단정짓기 어려우며, 가장 좋은 결과는 히틀러의 종교관 문서가 만들어지는 것이라 봅니다. 그 문서가 제대로 없는 것이 안타깝지만요.--L. Lycaon (토론 / 기여) 2018년 1월 25일 (목) 23:24 (KST)
위키백과:사랑방 (일반)/2018년 제5주사용자:신비한의 최근 히틀러 및 나치 독일의 종교관을 비롯하여 가톨릭/예수회 관련 문서 기여 및 편집에 대한 논란이 있어 이에 대한 토론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시간 내서 참여 부탁드립니다. --Liturgy (토론) 2018년 2월 1일 (목) 19:51 (KST)

죄송하지만 위키백과:사용자 관리 요청/2018년 제7주의 요청 확인부탁드립니다.[편집]

지금 혼자서는 차단회피자들의 반달을 대처하기 어려워 몇몇 관리자님 토론란에 글을 남깁니다. 꼭 도와주십시오.--39.115.9.241 (토론) 2018년 2월 16일 (금) 16:41 (KST)

위키백과:사용자 관리 요청/2018년 제10주에 있는 IP 관련 차단 요청 검토 부탁드립니다.[편집]

계정 관련 차단 요청은 전부 처리되었지만 요청은 작성되었지만 IP로 나타나 문서 훼손 및 허위 편집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요청만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식으로 관리자님들 토론란에 찾아와 부탁하는건 싫지만 상황이 더 나빠져서 어쩔수 없이 간절히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죄송하지만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위키백과:사랑방 (기술)/2018년 3월 공용 IP로 나타나는 상습 훼손자들의 내용을 봐주십시오.--175.197.33.42 (토론) 2018년 3월 7일 (수) 18:05 (KST)

당신을 위한 반스타![편집]

Editors Barnstar Hires.png 편집자 반스타
바쁘시고 힘드시지만 위키를 위해 헌신하시는 관리자님께 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칼빈500 (토론) 2018년 4월 8일 (일) 21:35 (KST)

Day to Praise[편집]

Hello, Twotwo2019! I was wondering if you would be interested in translating en:Day to Praise to Korean. Your help would be greatly appreciated. Thank you in advance. --Omert33 (토론) 2018년 4월 11일 (수) 17:15 (KST)

Joho Togo Shinentai는 무기한 차단된 첫밗(에멜무지로)님의 다중계정입니다.[편집]

에멜무지로님은 백괴사전에서 Joho Togo Shinentai로 계정명을 변경하셨고 타이뮴 문서가 백괴사전식으로 쓰여진 것 등을 보면 백:오리입니다. --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223.62.163.215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배진호 님이 쓴 글입니다[편집]

치킨모임과 관련된 글을 장난으로 작성된 글로 대상에서 제외하셨는데, 치킨모임은 실제로 있는 모임입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에 대해서 수정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수정에서 올리면, 해당 부분에 대해서 승인이나 복권이 가능한지 여쭈어 봅니다. --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58.236.206.18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