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Twotwo2019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Canis lupus laying in grass.jpg Twotwo2019 OR L.Lycaon의 토론 문서입니다!

  • 의견을 적으실 때는 물결표시 4개(~~~~)를 써서 서명해 주세요.
  • 새 의견은 토론 문서의 가장 아래 부분에 적으시면 됩니다.
  • 이 사용자는 공돌공돌 갈리고 있기 때문에 응답이 늦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급한 응답이 필요할 경우 본인의 IRC 채널(##Two2019접속)에 연락해주세요.

토론에서 지켜야 할 점 · 좋은 뜻으로 보기 · 인신 공격 금지 · 새로 온 손님을 쫓아내지 마세요

보존 문서

도움이 필요합니다.[편집]

죄송하지만 위키백과:사용자 관리 요청/2017년 제21주의 요청 확인 부탁드립니다. 실시간으로 113.59.147.27 (토론 · 기여[전체 위키 기여 · 삭제된 기여] · 기록[차단 기록 · 편집 필터 기록] · WHOIS · RBLs · 차단) 에서 문서 훼손이 반복되고 있습니다.--116.120.228.35 (토론) 2017년 5월 23일 (화) 09:08 (KST)

과학의 달 반스타[편집]

Korean Wikipedia Science Edit-a-thon Barnstar.svg 과학의 달 에디터톤 반스타
과학의 달 에디터톤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학의 달 심사가 끝났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Motoko C. K. (토론) 2017년 6월 9일 (금) 13:36 (KST)

안녕하세요 투투님[편집]

오랜만이네요. 만주국 문서에서 투투님하고 또 충돌이 발생하였는데요. 바티칸이 만주국과 공식 사인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은 맞는데요. 신의식 교수가 쓴 《로마 교황청의 만주국 승인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 : 당시 왕래한 문서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라는 교회사연구소의 논문을 보면, 바티칸이 왜 공식 사인을 하지 않은채 만주국을 승인하였는지가 자세히 나옵니다. 이 문서를 정확하게 기술하려면 바티칸은 만주국과 외교관계에 공식 사인하지는 않았지만 바티칸 대표부를 만주국에 파견하고 푸이 황제에게 교황이 친서를 보내는 등 여러 정황상 공식 인정하였다. 이렇게 기술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DB피아에서 검색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0giorni라는 사이트 자체가 가톨릭교회에서 만든 잡지인데 그들의 일방적 주장이라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바티칸과 만주국이 공식 사인 하지 않았다는 팩트입니다. 하지만 바티칸이 만주국을 공인한 것도 팩트입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도 독일,일본, 이탈리아와 교황청만이 만주국을 승인했다고 나오네요.. 일단 문서는 되돌려 놓겠습니다. 신비한 (토론)

@신비한: 네.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내용은 문서 내에서 너무 과다한 비중을 차지한 것 같은데요. "바티칸은 만주국과 공식사인은 하지 않았고 승인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으나, 실제로 대표부를 만주국에 파견하고 친서를 보내는 등 인정하기도 하였다" 정도만 써도 될 것 같은데 굳이 단락을 분리하면서까지 저렇게 길게 써야 할 내용인가요?--L. Lycaon (토론 / 기여) 2017년 6월 12일 (월) 11:52 (KST)
사실 만주국 문서에 있어서 만주국을 국제적으로 승인을 했는지 않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주국을 세운 일본은 정식 국가라 주장했고, 유엔 등 여러 나라는 만주국을 인정하지 않았거든요. 오직 독일, 이탈리아, 일본 그리고 교황청 등 파시스트국가들만 만주국을 인정하였고 그나마 교황청은 그 사실마저 부인하고 있잖아요. 그러니 논란의 여지가 있고 왜 그러한 지 역사적 배경을 알려야 할 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전처럼 '바티칸서는 만주국을 승인하지 않았다'는 부정확한 정보가 올라올 수 있잖아요. 그래서 구지 단락을 나누어 길게 서술하였습니다.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짧은 정보보다는 정확하고 긴 정보가 백과사전을 풍요하게 하리라고 봅니다.신비한 (토론)

1[편집]

안녕하십니까.한일 재단에서 이사를 맡고 있으면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단편적인것만 보시고 오해가 있는거같습니다. 편집취소 히스토리를 꼭 확인하셔야합니다.본인은 편집을하고 토론란에 토론글을 적었습니다. 하지만 xakyntos 유저는 토론을 하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마음에 드는 글이 아니라고 지속적으로 편집 취소행위를 하였습니다.본인은 충분한 토론을 하자고 정중히 요청하였습니다만 무시당했습니다. 그후 xakyntos유저의 부계정인듯 보이는 유저 3명이 본인이 잘한게 없다면서 비방을 시작하였습니다.그리고 대략 1시간 넘게 계속 편집취소를 하고나 본인토론란에 글을적고 인터넷 bulling을 지속했습니다.본인은 충분한 토론없이 new comer를 괴롭히는 자들을 신고하였습니다.하지만 한국 administrator들은 대답조차 없었습니다.특히 xankytos는 장난을 치듯 계속 이상한 글을 적으면 편집취소를하였습니다.무려 4시간이나 시비를 건게됩니다.그래서 본인은 모욕적인글로 시비를걸지말라고 경고한것입니다.그러나 관리자들은 분명 new comer들을 쫒아내지말아하지만 올드 유저들만 편의하는 행동을 했다고 생각합니다.왜 그들을 차단안합니까?그리하여 본인은 어쩔수없이 본인은 개인적으로 고소할려고 전달했을뿐입니다.그쪽 재단이 어떤 재단인지 모르겠으나 그들을 도와주시기바랍니다.본인은 이미 위키피디아 info에 이메일로 상세히 내용을 적고 항의하였습니다.될수있으면 국제전화로 연락할방법도 찾을겁니다.본인은 범죄에 대해선 엄벌을 가할것입니다. 이상 감사합니다.Koryouniversityhistory (토론) 2017년 6월 13일 (화) 23:34 (KST)

  1. 일단 차단 회피하시고 새로 계정을 파셨으니 차단 들어갑니다. 연락하시러면 이메일을 사용하시든가 해주세요.
  2. 일단 본인이 토론에 참여하지 않고(틀토론:한국사) 피하신 것처럼 봅니다.
  3. "개인적으로 고소할려고 전달했을뿐". 뭐 할 말은 없내요. 재단은 위키미디어 재단 legal team입니다. 명예훼손죄 미국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아시죠?--L. Lycaon (토론 / 기여) 2017년 6월 13일 (화) 23:40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