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시리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리오 시리즈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마리오
Mario emblem.svg
마리오 시리즈를 상징하는 마리오 모자 엠블럼
개발사닌텐도
배급사닌텐도
플랫폼플랫포머, 스포츠 게임, 롤플레잉 게임, 레이싱 게임, 퍼즐 게임, 보드 게임
첫 번째 게임동키콩
1981년 7월 9일
디자이너미야모토 시게루

마리오 시리즈닌텐도에서 개발한 캐릭터 마리오를 주제로 한 여러 비디오 게임 미디어 프랜차이즈를 말하며 그 외 텔레비전 시리즈영화로 제작된 적이 있다. 마리오 시리즈의 첫 작품은 1981년 7월 9일에 발매된 미야모토 시게루가 감독을 맡은 동키콩이며 그 이후로 닌텐도, 허드슨 소프트, 알파드림 등 여러 개발사를 통해 아케이드닌텐도 게임 기종 등으로 발매 되고 있다.

마리오 시리즈의 대표적인 시리즈는 플랫폼 시리즈로 발매되는 마리오버섯 왕국을 모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로 마리오의 점프 능력을 이용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가는 특징을 같고 있다. 현재 이 시리즈와 관련된 게임이 200여개까지 발매되었으며 현재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목록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영화화[편집]

1993년 개봉된 슈퍼 마리오는 동명의 게임을 소재로 하였으며 쿠파가 지배하고 있는 디스토피아에서의 마리오 (밥 호스킨스)와 루이지 (존 레귀자모)의 공적을 따르고 있어, 이는 비디오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최초의 실사 영화였다. 마리오와 루이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마리오가 루이지와 함께 데이지 공주와의 로맨스를 위해 팀을 이끌어내는 내용이다. 피치 공주는 이 영화에 나오지 않았다.

결과는 원작 게임과는 다른 소재로 인해 빈축을 샀고 영화 평론가들도 이에 대해 비판하기도 했다. 결국 2,100만 달러 수입을 거두면서 실패작이 되었으며 이 영화를 계기로 마리오 영상화 계보가 끊어지게 된다.

2014년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해킹 사건에서 소니 픽처스가 닌텐도와 마리오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기 위해 협상을 했다는 이메일이 유출되었으나 곧 성사되지 못했고, 2017년 11월에 닌텐도가 유니버설 픽처스, 일루미네이션와 협상하여 마리오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겠다고 보고한 바가 있다. 2018년 1월 닌텐도의 사장 기미시마 다쓰미는 협상이 확정되지 않았으나 조만간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후에 닌텐도는 일루미네이션과 함께 한 애니메이션 영화와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단언을 하게 되었고, 미야모토 시게루크리스 멜러댄드리의 공동 제작을 진행함에 따라 사실상 마리오를 소재로 한 영화의 공동 제작이 시작되었다.

이후 2022년으로 개봉 날짜를 확정지으면서, 만약 개봉하게 될 경우 1993년에 나온 영화에 이어 29년만에 영상화가 이루어지게 된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