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버스 장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그리버스 장군(General Grievous)은 《스타 워즈》에 나오는 가공의 인물이다. 그리버스는 칼리쉬족의 반란군이였다. 그러나 두쿠 백작과 동맹을 맺다가 그를 태운 우주선이 폭발하면서 그는 사망하고 만다.하지만 두쿠는 그를 사이보그로 개조시켜 분리주의파의 지휘관이 되었다.

상세[편집]

그리버스는 두쿠 백작에게 제다이 검술을 배웠다. 자신이 죽인 제다이의 광선검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그리버스가 콜록거리는 이유는 제다이 마스터메이스 윈두와의 결투에서 폐에 손상을 입었기 때문이다. 영화 에피소드 3에서 그리버스는 오비완 케노비와 결투를 벌이는데 손 2개가 잘리고 클론들이 습격해온다. 그리고 오비완이 포스로 밀어버려 무방비 상태로 만든다. 이때 그리버스는 Wheel bike를 타고 도주한다. 그러나 오비완 케노비는 그리버스를 끝까지 추격하였으며 그리버스는 마지막에 오비완 케노비에게 심장에 블래스터를 맞고 불타 사망한다.

오비완 vs 그리버스

오비완: 안녕하신가!

그리버스: 제너럴 케노비!하하. 배짱이 두둑하군. 그를 죽여라.(마그나가드 넷에게)

(오비완: 포스로 물체를 떨어뜨려 마그나가드 셋을 죽이고 하나는 머리를 베어버린다.)

(드로이드들이 그를 공격하려한다.)

그리버스: 비켜라! 이 제다이는 내가 직접 상대하겠다.

오비완: 얼마든지!

그리버스: 어리석은 놈. 나는 두쿠 백작에게 제다이 검술을 모두 전수받았어.

그리버스: 공격해라, 케노비!

(대결 중 오비완은 그리버스의 팔 두개를 베어내고, 클론들이 습격해온다.)

그리버스: 군대가 왔어도, 너의 끈질긴 목숨은 여기서 끝난다.

오비완: 천만의 말씀!

(오비완이 포스로 그리버스를 밀어버려 그리버스를 무방비로 만든다.)

(휠 바이크를 타고 도망가는 그리버스를 잡고 블래스터로 죽인다.)

오비완: 역겹군.




영화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에서 메튜 우드(Matthew Wood)가 목소리를 연기하였다.

레전드 확장 세계관에서 시체는 쓰론 제독의 장식품이 되고 만다.

각주[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