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노크
Snoke
스타워즈》의 등장인물
첫 등장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015
마지막 등장라스트 제다이(2017년)
정보
종족불명
성별남성
소속렌 기사단, 퍼스트 오더
대립 인물루크 스카이워커, 저항군
관계 인물다스 시디어스 (창조주)

카일로 렌 (부하)

헉스 장군 (부하)

스노크(Snoke)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등장인물이며 앤디 서키스가 연기를 맡았다.

상세[편집]

렌 기사단 (Knights of Ren)의 수장인 카일로 렌의 스승이며 퍼스트 오더 (First Order)의 최고 지도자이다.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소설 내용의 의하면 은하 제국의 탄생과 멸망을 지켜봤다. 라고 한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에서 강력한 포스로 다스베이더와 대등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 외[편집]

정체에 대해 여려 주측이 있다. 다스 플레이거스 설, 다스 시디어스 설, 레전드 세계관유우잔 봉 (Yuuzhan Vong) 설도 있다. 연기를 하였던 배우 앤디 서키스는 스노크는 다스 플레이거스가 아니다. 라는 언급을 한 적이 있다.[1] 또한 팬들이 스노크와 다스 플레이거스의 대한 질문을 루카스필름 스토리그룹 작가 파블로 히달고 (Pablo Hidalgo) 에게 많은 질문을 하자 히달고는 여러차례 다스 시디어스가 다스 플레이거스를 죽였다는 답변을 하였다.[2][3]

팬들의 농담으로 스노크가 자자 빙크스라는 설을 제기 하였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 의하면 스노크의 정체는 다스 시디어스의 클론으로 밝혀졌다.

각주[편집]

  1. 정보
  2. 트위터
  3. 다스 시디어스(팰퍼틴)이 3편에서 아나킨에게 다스 플레이거스가 제자에게 죽었다고 말하였는데 다스 시디어스는 플레이거스의 제자였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