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아 오르가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레아 오르가나
스타워즈》의 등장인물
레아 오르가나의 의상
첫 등장스타 워즈》 (1977)
마지막 등장깨어난 포스》 (2015)
창작자조지 루카스
배우캐리 피셔 (에피소드 4, 5, 6, 깨어난 포스, 스타 워즈 홀리데이 스페셜)
정보
종족인간
성별여성
거주지얼데란
소속반란군 저항군
가족아나킨 스카이워커 (아버지)
파드메 아미달라 (어머니)
루크 스카이워커 (쌍둥이 남매)
배우자한 솔로
자녀벤 솔로

레아 오르가나(Leia Organa)는 루크 스카이워커, 한 솔로와 함께 스타워즈 오리지널 트릴로지의 주인공이다. 아버지는 아나킨 스카이워커이며 어머니는 파드메 아미달라이다.

상세[편집]

시스의 복수[편집]

파드메에 의해 낳아져 얼데란에서 베일 오르가나 아래로 입양된다.

새로운 희망[편집]

탄티브 IV에서 체포되고 은하 제국에 의해 얼데란은 폭파당하고 가족을 잃는다. 그러나 루크와 한이 구출해주고 루크는 데스 스타를 파괴하고 루크와 한은 레이아로부터 메달을 받는다.

제국의 역습[편집]

얼데란이 데스 스타에 의해 파괴된 0 BBY 이후 제국군의 압박은 팰퍼틴 지시로 더 강화되면서 연합군호스행성의 에코기지로 본거지를 옮길 수 밖에 없게 된다. 다스 베이더가 이끄는 막강한 이행보행기 AT-AT Walker를 앞세워 에코기지를 초토화 시키지만 루크와 한 솔로, 레아 오르가나 일행은 간신히 탈출하고 제 2의 반격을 위해 전열을 가다듭는다.

제다이의 귀환[편집]

깨어난 포스[편집]

라스트 제다이[편집]

레전드 EU 세계관[편집]

정보
소속신 제다이 기사단
가족제이나 솔로, 제이센 솔로, 아나킨 솔로
친척마라 제이드 스카이워커, 벤 스카이워커
대립 인물벨도리언
관계 인물사바 세바타인

엔도 전투로부터 5년 후 딸인 제이나 솔로와 아들인 제이센 솔로를 낳는다. 후 아들 아나킨 솔로를 낳는다. 야빈 전투로부터 13년 후 타락한 헛(Hutt) 종족 제다이 벨도리언을 라이트세이버 결투에서 격파한다. 소설 다크 네스트: 조이너 킹 (Dark Nest: The Joiner King)에서 제다이 마스터 사바 세바타인에 제자로 들어가 제다이 수련생이 되어 제다이 기사가 된다.

그 외[편집]

그녀는 누가 말해주지 않으면 공주라는 걸 모를 정도로 말괄량이였다고 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