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제다이 기사의 초록빛 광검.

광검(光劍, Lightsaber)는 《스타 워즈》(Star Wars)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무기로서 제다이시스가 주로 사용하며, 거의 모든 물질을 자를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지녔다. 빛의 칼날이라 착각하기 쉬우나, 설정상 플라즈마 칼날이다. 일반적으로 제다이는 청색 또는 녹색의 광검을 사용하며,시스는 적색의 광검을 사용한다. 이러한 차이는 광검의 제조 과정에서 사용하는 크리스털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제다이의 광검에는 천연 크리스털을 사용하며, 시스의 광검에는 인공 크리스털을 사용하는데, 시스의 광검에 사용되는 인공 크리스털에는 합성 과정에서 분노 등의 부정적 감정이 주입된다.

광검이 《스타 워즈》시리즈에 처음 등장한 것은 1977년 작품인 《스타워즈 에피소드 IV: 새로운 희망》이다. 에피소드 4를 비롯한 오리지널 3부작에서는 로토스코핑 기법을 이용해 광검을 그렸다. 하지만 프리퀄 3부작(Prequel Trilogy)에서는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처리되었다.

2008년, 20세기 폭스의 영화를 좋아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한 어떤 조사에 따르면 광검은 영화에 등장하는 무기 중 가장 선호되는 무기였다.

제다이들은 자신의 광검을 직접 만들고, 시스들은 이전 마스터의 것을 사용하거나, 마스터에게 제자로 편입될때 마스터가 이전에 쓰던 광검을 받는다.

흔히 대한민국에서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인 광선검과 혼동되나, 광검은 스타 워즈 작품 안에서만 배타적으로 사용되는 고유 명칭이다. 다른 작품에 등장하는 비슷한 형태의 광선검들은 빔 사벨(기동전사 건담), 빔 세이버, 레이저 소드, 혹은 빛의 칼(슬레이어즈) 등, 각 작품마다 각각 다른 명칭을 사용한다.

던전 앤 파이터에서는 귀검사의 무기이자 웨펀마스터가 사용 가능한 특정 무기이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