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페이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워페이스
개발사 크라이텍
배급사

중화인민공화국 텐센트[1]

대한민국 넥슨 [2]

러시아 Mail.Ru [3]
엔진 크라이엔진 3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출시일 대한민국 2013년 4월 23일
장르 일인칭 슈팅 게임
모드 싱글 플레이, 멀티 플레이
이용가 등급 15세 이용가, 청소년 이용불가

워페이스(Warface)는 독일 개발사 크라이텍 키예프 지사가 개발한 온라인 일인칭 슈팅 게임이다. 자사의 상용 게임 엔진인 크라이엔진 3을 이용하고 있으며,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 온라인 게임이다. 워페이스는 크라이텍 키예프가 개발하고 크라이텍 서울, 크라이텍 프랑크푸르트가 공동 개발한다.[4]

텐센트를 통해서 중국 시장에 선보였고,[1] 대한민국 에서는 2013년 4월 23일 서비스를 시작했고동아시아 국가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2014년 11월 27일 운영이 중지됐다.[5] 또한, 게임스컴 2011 행사를 통해서 2012년에는 미국유럽연합 국가에도 서비스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6]

스토리[편집]

2023년! 거대한 전쟁이 일어났다! 소행은 민간 군사기업(pmc)인 블랙우드! 세계의 대부분은 블랙우드의 손아귀에 넘어갔다! 미국을 거점으로 남아프리카,중동,아시아,발칸반도까지 집어삼키며 제 3세계 국가들 또한 예외는 아니었다. 이런 블랙우드를 막기위해 유럽과 세계 정상들은 워페이스라는 연합군사체제를 만든다. 주요 임무는 소수 인원으로 블랙우드의 기지의 적 섬멸과 주요 인물 보호하는것! 그리고 이 블랙우드의 수장인 우르슐라 엘리스를 비롯한 '코인맨'을 추적하는것!

그러하여, 용사여 워페이스에 온걸 환영한다!

작전지역[편집]

중동:블랙우드는 찌든 부패와 경찰정부인 중동에 평화유지군이라는 명목으로 블랙우드 군대를 주둔했다. 그러나 많은 석유를 차지하여 군사력을 확보하는 목적인곳이다.

미국:가장 먼저 차지한 나라이자 이곳에는 핵심 인물인 오배론 화이트가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훈련장등 블랙우드의 핵심 요소들이 위치하는 곳이다.

남아프리카:브라질 파벨라. 이곳의 바이러스와 생화학 무기를 만들어 워페이스군에게 퍼트릴 무기개발소이다. 대부분의 주민들이 강제 이동된곳 이기도 하다.

발칸반도:추운 발칸반도. 이곳에는 블랙우드의 핵심무기들과 비밀무기,전차가 주둔한곳이다. 최후의 후방선을 유지하는 곳이다.

아시아(중국):거대한 중국을 차지함으로서 자원과 인력을 확보하는 차원으로 공격한곳이다. 그리고 시시각각 유럽을 차지하려는 계획에서 차지하였다.

블랙우드의 병력[편집]

돌격병 - 가장 많이 나오는 적이다. AK-103과 데저트 이글로 무장하고 있으며 다수가 모이면 꽤나 강한 화력을 자랑한다.

근접병 - 레밍턴 870 샷건으로 무장하고 있다. 이지모드까지는 별것 아닌 적이지만 하드모드에서는 달려나온 근접병 하나에 팀이 전멸하는 모습도 자주 목격되곤 한다.

쉴드가이 - 진압방패와 곤봉, 데저트 이글로 무장하고 있다. 평소에는 진압방패로 공격을 막고있다가 공격 대상에게로 달려가 진압방패로 쳐 눕힌 후 곤봉으로 후려친다. 이지난이도까지는 누웠을때 권총으로 반격이 가능하지만 노멀부터는 권총 반격이 불가능하고 하드에서는 방패 뒤에 숨어 권총을 쏘는 모습도 자주 보인다.

스나이퍼 - 드라구노프 SVD와 데저트 이글로 무장하고 있다. 보통은 건물 옥상이나 2층에 숨어 저격을 하고 근접할경우 권총을 꺼내든다. 사격 후 잠시동안 총탄 궤적이 표시되는데 이를 통해 역추적이 가능한다.

로켓병 - 스펙옵스와 함께 제거 1순위. SA-16과 데저트 이글로 무장하고 있으며, 높은곳에서 플레이어에게 로켓을 발사한다. 로켓 한방에 팀원 전체가 전멸하는경우도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다. 로켓 발사후 잠시동안 분사연기가 남아 역추적이 가능하다.

스펙옵스 - 로켓병과 함께 제거 1순위. STAR-21로 무장하고 있다. 강한 레이져를 쏘아 플레이어의 시야를 방해하고 강력한 공격력으로 플레이어를 사살한다. 스나이퍼가 아니라면 레이져에 조준당하는 즉시 엄폐하는게 좋다.

헤비거너 - 미션의 중간보스로 자주 등장한다. 미니건(혹은 개틀링건)으로 무장하고 있으며 입고있는 슈트가 너무 두꺼워 총이나 수류탄으로 데미지를 입힐수 없다. 유일한 약점은 등에 위치한 에너지팩으로 이곳을 집중 공격하면 쓰러진다.

카모프 KA-50 - 러시아산 공격헬기로 카모프 격추 미션의 보스이다. 기관포와 로켓으로 무장했고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데미지를 입힐 수 없다. KA-50은 해당 미션에서 주어지는 SA-16을 이용해 격추시켜야 하는데 멀리 떨어진 카모프를 향해 로켓을 발사하면 카모프가 피해버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최대한 가까이 근접했을때 쏴야 한다.

메크 2300 - 메크 2300 파괴 미션의 보스이다. 블랙우드의 이족보행병기로 카모프와 마찬가지로 기관포와 로켓으로 무장하고 있다. 메크를 파괴하는 방법은 파워코어를 파괴하는것인데 메크의 조종석에 로켓을 명중시켜 메크가 무릎을 꿇게 만든 뒤 노출된 파워코어를 공격하면 된다(파워코어는 총으로 데미지를 입힐수 있다). 이지모드 한정으로 총으로 조종석에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주요인물[편집]

리 장군:워페이스 타워모드에서 10층 이상부터 맡게되며,코인맨(오베론 화이트)와 우르슐라 엘리스같은 블랙우드의 인물들을 싫어한다.타워모드 마지막에서 오베론을 없앨때는 특히 신경쓰는 말투로 플레이어들에게 명령한다.

오베론 화이트(코인맨):블랙우드의 총 책임자. 타워모드 초반에서 앨레베이터 타는 이벤트 영상과 18층 에서 나온다.블랙우드의 홍보 영상에서 주로 나오는 인물이며 블랙우드 작전의 총 지휘자이기도 한다. 서번트 증후군이 있으며,블랙우드의 실질적 배후이다

우르슐라 엘리스:이 전쟁의 원인을 만든 인물. 소개되지는 않지만, 타워모드에서 소개된다. 영국에서 신정당인 자본주의자들에게 마녀 사냥을 당할뻔 했으나 미국 상류층 부자들과 국제 기업들의 배와 재산을 지키는 용병회사인 블랙우드의 창시자이다.

주석[편집]

  1. “크라이텍이 개발한 차세대 온라인 FPS 게임은 텐센트를 통해 중국 시장에 선보일 것입니다” (영어). 
  2. “Nexon and Crytek Sign Publishing Deal for Warface®” (영어). 
  3. “Mail.Ru Group and Crytek Sign Publishing Deal for Warface®” (영어). 
  4. “크라이텍 웹사이트의 게임 소개 페이지” (영어). 
  5. “워페이스를 공개합니다” (영어). 
  6. “Crytek's Warface turns West in 2012” (영어).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