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쓰기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쓰기 시
아쓰기 시의 위치
한자 표기 厚木市
가나 표기 あつぎ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간토 지방
도도부현 가나가와 현
분류코드 14212-3
면적 93.83 km²
인구 226,106명
(2009년 9월 1일)

아쓰기 시(일본어: 厚木市, あつぎし)는 가나가와 현의 거의 중앙부에 위치하는 특례시이다. 수도권인 업무핵도시로 전환해 있다.

공업·주택에 대해서는 도쿄·요코하마위성 도시이며, 산이 많고 농업 지대가 위치해 있다. 오야마 방면 등산으로의 입구가 위치해 있는 것 외에도 시내에는 온천도 있다. 한편 "아쓰기"라는 이름은 미국 해군 기지인 아쓰기 해군비행장과도 관련있으나 이것은 사실상 아쓰기에 있지 않고 주변의 아야세 시야마토 시 국경 사이에 놓여있다.

역사[편집]

오늘날의 아쓰기 시 주변 지역은 수천 년 전부터 사람이 살았다. 고고학자들은 이 지역에서 조몬 시대의 수많은 도기 파편들을 발견하였다. 가마쿠라 시대까지 이 지역은 일부는 모리의 장원였고 또다른 일부는 오에노 히로모토의 땅이었다. 그의 후손들인 모리 씨는 이후 조슈 번을 지배하였다. 가마쿠라 시대에 이 지역은 또한 절의 종 생산을 위한 주조업으로도 알려져있었다.

무로마치 시대 초기에는 아시카가 씨의 지배하에 있다가 이후 오다와라고호조 씨 영토의 일부가 되었다. 에도 시대가 시작되면서 도쿠가와 막부의 직할령이 되었으나 수많은 하타모토오다와라 번, 사쿠라 번, 무쓰우라 번, 오기노-야마나카 번, 가라스야마 번이 관할하였다. 메이지 유신 이후 1876년까지 이 지역은 가나가와 현 아키코 군에 통합되었다. 1889년 4월 1일에 몇 개의 작은 촌락들의 합병을 통해 아쓰기 정이 성립되었다. 1955년 2월 1일에 이웃한 무쓰아이 촌, 고아이유 촌, 다마가와 촌, 미나미모리 촌의 합병을 통해 시로 승격되었다. 시는 1958년 7월 8일에 나카 군으로부터 이웃한 에치 촌, 아이카와 촌을 합병하여 확장되었다. 1956년 9월 30일에 오기노 촌이 아쓰기에 편입되었다. 2002년 4월에 아쓰기의 인구는 20만 명이 넘어 특례시로 선포되었다.

경제[편집]

아쓰기는 주로 도쿄-요코하마 대도시권의 베드타운으로 알려져있다. 한때는 가나가와 현의 중심 도시로서 번영했지만, 최근에는 대형점포나 대학이 줄어들고 있어서, 시내의 공동 산업화가 문제가 되고 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아쓰기 역에비나 시에 있다.

도로[편집]

자매 도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