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 시 (지바 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사쿠라 시
사쿠라 시의 위치
한자 표기 佐倉市
가나 표기 さくら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간토 지방
도도부현 지바 현
분류코드 12212-2
면적 103.59 km²
인구 172,451명
(2009년 10월 1일)

사쿠라 시 (일본어: 佐倉市, 문화어: 사꾸라 시)는 일본 지바 현 북부에 있는 이다.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약 15킬로미터 거리에 있다. 도치기 현에 있는 사쿠라 시와는 관련이 없다.

에도 시대에 성시로서 발전했고, 메이지 시대에는 지바 현의 지방 사무소가 설치되는 등 지역의 중심지로서 발전해 왔으나 1970년대 이후에는 도쿄지바 시위성 도시로서 주택 개발이 진행됨으로써 인구가 급증했다. 사쿠라 성터에는 "국립 역사 민속 박물관"이 있고, 그 주변에는 옛날의 사무라이 집들이 남아 있다. 야채를 중심으로 근교 농업도 번성하고, 된장의 산지로서도 알려져 있다.

지리[편집]

지바 현의 북부, 호쿠소 대지의 중앙에 위치한다. 도쿄 도심으로부터 약 40km 떨어진 지점에 위치한다. 도쿄 도심에서 50km까지 통근권이 확대한 것에 의해, 도내에 통근하는 사람, 이른바 지바 도민이 증가했다. 나리타 국제 공항까지 약 15km권내이며 공항 근무자도 많이 거주한다. 최근에는 네사토 지구의 발전으로 인구 증가가 현저하다. 고급 주택 단지로서 유카리가오카 지구나 소메이노 지구가 있어, 파일럿이나 의사, 상장기업 회사원 등이 비교적 많이 거주하고 있다.

인접한 자치체[편집]

교통[편집]

도로[편집]

철도[편집]

출신자[편집]

  • 밴드 범프 오브 치킨의 구성원 나오이 요시후미, 마스 히데오, 마스카와 히로아키

시내에 살았던 유명인[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