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코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닛코 시
닛코 시의 위치
한자 표기 日光市
가나 표기 にっこう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간토 지방
도도부현 도치기 현
분류코드 09206-1
면적 1,449.87 km²
인구 90,455명
(2009년 10월 1일)
웹사이트 닛코 시 공식 홈페이지

닛코 시(일본어: 日光市)는 일본 혼슈 도치기 현에 있는 이다. 도쿄에서 북쪽으로 약 140km, 도치기 현도 우쓰노미야 시에서 서쪽으로 약 35km 떨어져 있고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능이 있는 닛코 동조궁767년에 세워진 후타라산 신사가 있는 일본과 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목적지이다. 이 지역에는 또한 많은 유명한 온천들이 있다.

개요[편집]

도시 중앙에 닛코 국립공원이 있다. 예로부터 일본에서는 "닛코를 보기 전에 훌륭하다고 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이미 8세기부터 불교사원이 세워졌다. 1616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세상을 떠나자 동조궁을 건립하고 1617년 그의 유골을 이곳에 안장했다. 그의 손자 도쿠가와 이에미쓰가 안장된 대유원(大猶院)도 유명하다. 동조궁, 대유원 등의 영향으로 오늘날에도 동조대권현(東照大権現:이에야스)에 대한 존경 의식이 강하다.

지리[편집]

통합 후의 닛코 시는 도치기 현의 북서쪽의 광대한 농촌 지역을 포함해 면적도 1,449.87km²로 늘어났다. 이것은 일본에서 다카야마 시, 하마마쓰 시에 이어 세 번째로 넓은 것이다.

주젠지 호게곤 폭포, 닛코 식물원이 있으며, 도시의 많은 산과 폭포는 수력 발전의 중요한 자원이 된다. 이 지역은 또한 구리, 알루미늄, 콘크리트 등을 채굴한다. 닛코의 날씨는 도쿄와 가까이 있기는 하지만 오히려 홋카이도와 비슷하다. 이러한 이유는 닛코 시의 고도 때문이다. 닛코의 연평균 기온은 7 °C 이고 가장 더운 달에도 22 °C까지 밖에 안 오르고 가장 추운 달에는 -8 °C까지 떨어진다.

인접한 자치체[편집]

역사[편집]

쇼도 쇼닌(勝道上人)은 766년린노지를 세웠고 이후 784년에는 주젠지를 세웠다. 닛코 마을은 이러한 절들을 주변으로 발전하였다. 1617년닛코 동조궁이 완성되었고 에도 시대에 이 지역에 방문객을 오게하는 주요 시설이 되었다. 많은 새로운 길들이 이 시기에 세워져 주변 지역에서 닛코로 접근하는 것을 편리하게 하였다. 닛코 동조궁, 후타라산 신사, 린노지는 현재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있다.

메이지 시대에 닛코는 산 속의 휴양지로 개발되었고 특히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인기있는 장소가 되었다. 1890년일본 철도(현재의 닛코 선)이 개업하였고 1929년에는 도부 철도 닛코 선이 개업하였다.

1889년 4월 1일가미쓰가 군 닛코 정이 성립하였으며, 1954년에 이웃한 오코로가와 촌을 합병해 시로 승격되었다. 2006년 3월 20일, 주변에 있는 이마이치 시(今市市), 가미쓰가 군 아시오 정(足尾町), 시오야 군 후지하라 정(藤原町), 구리야마 촌(栗山村)과 통합하여 새로운 닛코 시가 발족하였다. 시청은 지역의 중심지이자 인구가 가장 많은 옛 이마이치 시에 세워졌고 시 이름은 지명도가 높은 "닛코"가 채택되었다. 닛코 호텔도 여기서 유래하였다.

시설·건축물[편집]

교통[편집]

도로[편집]

철도[편집]

자매 도시[편집]

출신자[편집]

바깥 고리[편집]